하우징헤럴드 선정 ‘도시를 여는 사람들’ 책 출간… 신문 연재
하우징헤럴드 선정 ‘도시를 여는 사람들’ 책 출간… 신문 연재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5.12.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해 온 분야별 전문가들을 발굴하여 매월 발표할 예정이다.

‘도시를 여는 사람’이라는 명칭으로 시작하는 이번 사업은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명망 높은 인물들 중에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추천을 거쳐 대상자를 선별하고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단행본 ‘도시를 여는 사람’의 제작 지원과 함께 본지에 2회의 인물소개를 연재한다.

단행본 ‘도시를 여는 사람’은 선정된 인물의 업력이나 소속 회사, 제품, 기술력, 맨 파워 소개 뿐 아니라 자라온 환경과 가치관, 철학 등을 함께 실어 선정인물의 전기문적인 기능도 수행케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선정인물의 가족이나 지인, 취미, 삶의 자세 등도 상세히 수록함으로써 인물의 내면까지도 담아볼 것이다.

지나 온 삶을 정리하는 것은 삶에 대한 반성이자 남은 인생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일이다. 또한 기록은 나와 내 가족, 내 회사, 내 주변의 이야기이자 사랑방이다. 내 자손들에게도 살아온 이야기와 삶의 철학 등을 들려주는 것 또한 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본지의 ‘도시를 여는 사람’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