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환경연구원, 23일 뉴스테이 연계 정비사업 특강
주거환경연구원, 23일 뉴스테이 연계 정비사업 특강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6.03.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국토부담당자와 홍봉주변호사 강의

사단법인 주거환경연구원이 전국 조합·추진위 임원 및 대표자와 재개발·재건축사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계획하면서 정비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최근 큰 폭으로 개정된 제도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해설과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 관련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어서 현장 실무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특강은 오는 23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정비사업 관계자 약 1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홍봉주 H&P법률사무소 변호사와 유지만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과 사무관이 진행한다.
홍 변호사는 2016년 시행 ‘도정법’ 개정내용 해설을, 유 사무관은 기업형 임대주택(NEW STAY)제도 이해와 정비사업 연계방안 등에 대해 알기 쉽게 강의할 예정이다.

특히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 관련 강의는 국토부 주택정책과 담당자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다.

강민교 주거환경연구원 교육센터 실장은 “이번 특강은 지난 2일 시행된 도정법 개정안과 침체된 정비사업장을 정상화시킬 방안으로 등장한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 제도 도입에 대한 설명이 핵심 내용”이라며 “선착순으로 접수하는 정비사업 전문가와 추진위·조합 관계자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주거환경연구원이 제작한 ‘재개발·재건축법령집’ 2016년 개정판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특강 수강을 원하는 일선 추진위 및 조합과 정비사업 업계 관계자들은 주거환경연구원 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566-7001> (www.reikorea.org)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