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원 고려개발 도시정비사업팀 차장
서동원 고려개발 도시정비사업팀 차장
“브랜드 ‘e편한세상’ 이 성공수주 비결, 고급마감재·특화설계로 초일류 도전”
  • 김상규
  • 승인 2016.07.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테이 연계사업장 및
신탁회사 관심구역 수주 계획
대한민국 주택건설 신화 쓸 것

최근 재개발·재건축 수주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건설사가 있다. 바로 고려개발이다. 홍은1재건축을 비롯해서 인천 부평2구역 재개발까지 올 6월에만 두 곳에서 시공권을 따냈다.

대림산업에서 재개발·재건축 업무를 계속해오다 최근 계열회사인 고려개발로 자리를 옮겨 수주사업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동원 차장은 최근의 좋은 성적에 대해 “e편한세상 브랜드와 도시정비사업팀 임직원들의 하나 된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말한다.

▲올 상반기 수주현황과 하반기 수주목표에 대해 말해 달라=6월 4일 서대문구 홍은1 주택재건축사업의 시공권을 대림과 컨소시엄으로 확보했다. 그리고 지난 6월 25일에는 부평2구역 재개발 사업의 시공권도 수주하게 됐다. 고려개발 단독으로 참여했고 압도적인 표차로 승리했다.

오는 7월 23일에는 강동구 길동의 신동아3차 주택재건축사업의 시공자 선정에 대림산업과 컨소시엄을 맺어 참여한다. K건설과 경쟁하고 있지만 당사의 브랜드 및 압도적인 사업조건으로 조합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잇달아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던 특별한 비결이 있는가=첫째는 대림그룹의 브랜드 ‘e편한세상’이 가장 큰 비결이다. 아시는 바와 같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파트에 브랜드 개념을 도입한 e편한세상은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와 만족도를 지닌 프리미엄아파트 브랜드로서 확실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둘째는 고려개발 도시정비사업팀 임직원들의 하나 된 노력이다. 고려개발 임직원들은 한 가족처럼 똘똘 뭉치고 서로 도와 1+1이 2가 아닌 3 또는 그 이상의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6월 4일 홍은1 주택재건축 사업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대림산업·고려개발이 시공자로 선정됐다. 홍은1 주택재건축 수주가 가지는 의미가 있다면=홍은1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서 대림과 컨소시엄 구성으로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아 시공자로 선정 되었지만, 고려개발 도시정비사업팀이 출범한 지 약 2년 반 정도밖에 안된 신생팀으로서 서울에 진입한 최초의 사업장이라 의미가 각별하다.

▲올해 상반기 사업성이 좋은 재개발·재건축사업을 차지하기 위한 건설사들의 수주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 앞으로 수주전략이나 계획이 있다면 말해 달라=최근 주택시장은 정비사업이 주도하고 있어서,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하다. 당사 브랜드인 e편한세상의 강점을 살려 사업추진이 신속한 지역을 중심으로 수주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정비사업 연계형 뉴스테이 사업장이나 신탁회사의 정비사업 진출 구역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주할 계획이다.

▲고려개발이 짓는 e편한세상 아파트는 어떤 아파트인가?=품격 있는 고급 마감재와 특화설계, 그리고 차별화된 상품 구성이다. e편한세상은 진심으로 짓는다. 빠른 분양 완료, 준공 후 미분양 주택수 제로 등 고려개발 주택사업의 성공은 50년 건설외길의 자부심과 ‘e편한세상’, ‘ACRO’의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 그리고 고려개발의 남다른 설계 노하우가 조화를 이뤄 완성한 대한민국 주택건설의 신화다

▲전국의 재개발·재건축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51년의 역사를 가진 고려개발은 지식산업센터에서 교육시설, 플랜트, 인텔리전트 빌딩, 글로벌 건설사업까지 대한민국의 모든 건축분야에 족적을 남겼다. 지금 이 시간에도 고려개발의 혁신적인 기술과 남다른 노하우는 건축물에 유기적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고려개발은 조합원 여러분의 사업파트너이자 동반자로서 철저한 계획, 빈틈없는 추진, 성공적인 마무리까지 사업성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