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근 광주 지원1구역 재개발조합장 "재개발사업 정보 교환 창구 얻었다"
이강근 광주 지원1구역 재개발조합장 "재개발사업 정보 교환 창구 얻었다"
  • 윤미진 기자
  • 승인 2016.08.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 후기

▲수강이유=주거환경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 과정을 통해 조합장으로서 사명과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성공적인 재개발사업 진행을 위해 수강신청을 하게 됐다. 정비사업은 계획부터 준공·청산에 이르기까지 여러 행정 및 시행절차를 거치도록 돼있고, 절차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정분쟁 및 민원해결이 원만히 이뤄져야했기 때문이다.

▲교육소감=정비사업을 종류별로 구분해 각 단계별로 절차를 거치는데 필요한 사항에 대해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사업추진 단계별로 사례를 통해 사업추진시 알아야 할 사항을 전문강사를 통해 쉽게 파악하고 알 수 있도록 해준 것이 큰 도움이 됐다.

▲달라진 점=교육을 통해 재개발사업을 절차상 하자 없이 진행하고 법에 저촉되지 않게 추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 또 전국적인 정비사업 전문가들과 정비사업에 관계된 수많은 수강생들을 알게돼 재개발사업에 대한 정보교환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변화가 있었기에 교육전에는 미처 생각지 못했던 많은 것을 얻었다. 이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가장 큰 힘이되고 어떠한 난관도 두려움 없이 해쳐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