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희 변호사 "정비사업 분쟁 다양한 관점 접근하는 계기 됐다"
이소희 변호사 "정비사업 분쟁 다양한 관점 접근하는 계기 됐다"
법무법인 신원
  • 윤미진 기자
  • 승인 2016.08.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 후기

▲수강이유=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최근 재건축·재개발 관련 자문 의뢰가 늘고 있고 현재 소송 사건도 수행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과정을 먼저 수강한 분으로부터 본 교육과정을 추천받아 수강하게 됐다.

▲교육소감=도정법의 주요 내용뿐만 아니라 변천 과정 및 주요 개정 내용에 대한 설명까지 들을 수 있었다. 또 자격시험을 거치면서 도정법의 핵심적인 조문, 요건, 효과, 절차 등을 암기할 수 있는 계기도 됐다. 무엇보다도 정비사업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강사진으로부터 이론뿐만 아니라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아울러 원우들과의 교류는 조합, 시공자 등의 입장에서 현장의 고충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다가왔다.

▲달라진 점=정비사업 관련 사건들을 수행하면서 도정법을 연구해왔다. 그러던 중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도정법의 체계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볼 수 있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 향후 정비사업 관련 업무를 추진할 경우 조합, 시공자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쟁의 소지를 검토하고 소송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