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섭 대우건설 대리 "시공사의 한정된 시각 벗어나 정비사업 큰 틀 이해하는 계기됐다"
이상섭 대우건설 대리 "시공사의 한정된 시각 벗어나 정비사업 큰 틀 이해하는 계기됐다"
도시정비사업1팀 주택강남지사
  • 윤미진 기자
  • 승인 2016.08.2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 후기

▲수강이유=재개발·재건축 수주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건설업 종사자로서 정비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잦은 법 개정으로 인해 복잡해진 도정법을 혼자서 습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것 또한 쉽지 않았다. 따라서 좀 더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최고의 전문교육기관인 주거환경연구원의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과정에 입과 하게 됐다.

▲교육소감=정비사업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건설업 종사자 분들은 반드시 받아야 할 교육으로 추천하고 싶다. 주거환경연구원의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과정은 무엇보다 다양한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리적인 강의 내용으로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효과적이었다. 또 정비사업 특성상 장기간에 걸쳐 사업이 추진되는데, A부터 Z까지 광범위한 사업 과정 속에서 꼭 유념해야할 부분들을 핵심적으로 집어가며 교육이 진행되어 매우 만족스러웠다.

▲달라진 점=무엇보다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향상되었다. 그동안 실무를 수행하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시공사 입장의 한정된 시야로 접근했었는데, 교육 수료 후에는 도시정비사업의 전체적인 틀과 흐름을 고려한 좀 더 광범위하고 다각적인 사고가 가능해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