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문화의 중심 비엔나 보딩스쿨 "Amadeus International School"
음악과 문화의 중심 비엔나 보딩스쿨 "Amadeus International School"
  • 윤경선 명대명고 기자
  • 승인 2016.1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크푸르트의 중앙역에서 프랑크푸르트/비엔나 기차에 올랐다. 공항까지 걸리는 시간과 시내로 들어와야 하는 교통편을 감안하면 시내 중앙역에서 비엔나 중앙역으로 가는 기차를 탑승하는 것이 시간은 더 소요되지만, 창밖의 경치까지 구경하는 재미를 더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이라는 확신에서 기차표를 구입했는데 아픈 다리를 이끌고 무려 7시간의 나홀로 기차 여행은 좀 무리였던 것 같다. 독일 국경 근처에 다다르자 창 밖에는 비를 뿌리기 시작했고 날씨마저 어둑어둑 해지고 압박붕대를 맨 발이 점점 부어 오르면서 통증마저 심하게 느끼게 되어 몸도 피곤해지고 마음도 심난해졌다. "Amadeus School"과의 약속 같은 것은 안중에도 없고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다음 날 아침, 비엔나 중심에 위치한 호텔에서 "Amadeus International School Vienna"까지 택시로 20분이 소요됐다. 비엔나 시가지에서 트램을 타고 이동할 수 있는 거리로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었다. 음악과 문화의 중심지인 비엔나에 위치하면서, 유흥과는 격리된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한 "Amadeus School"은 최적의 교육적 환경을 갖추고 있었다.

서울과 방콕에서 두 차례 만났던 "Nicole Jokic"이 유럽에 올 기회가 있으면 꼭 "Amadeus School"을 방문해달라는 그녀의 요청과 나의 호기심이 발동하여 "Frankfurt Alphe 회의"가 끝난 후 전격적인 "Amadeus School"의 방문이 이루어졌다. 멀리 서울에서 온 내게 교장인 "Chris Greulich"이 많은 관심을 보이며 세쿼이아가 "Amadeus School"의 공식 에이전트가 되어 줄 것을 요청하는 두 차례에 걸친 미팅을 갖게 되었다. Nicole과 Dorm Parent가 학교의 구석구석까지 자세하게 보여주어 "Amadeus School"에 대해 이해가 깊어졌다. 돌아갈까 하는 우울한 마음을 떨쳐버리고 비엔나에 온 보람이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유럽과 중동, 아시아에 학교를 보유한 "Nobel Education Network"에 속해 있는 "Amadeus International School Vienna"는 Early Years 1-Grade 12까지 3세부터 18세까지 수용하는 미국식 보딩스쿨로, 학업적으로는 "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수준 높은 음악과 예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Amadeus International school"를 꼼꼼히 살펴보면 이 학교의 특징을 살펴 보았다.
1.다양한 국적, 다양한 인종, 다양한 문화, 다양한 언어, 다양한 가치관과 시각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모여 공부하며 성장해 가는 인터네셔널 스쿨이다.
2. 유구한 역사와 전통, 문화를 겸비하고 있는 유럽, 그 중에서도 합스부르그 가문의 비엔나에 위치하여 찬란한 문화 유산을 향유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은 가장 큰 특징을 이루고 있다.
3. 오랜 비엔나의 음악과 문화, 예술을 섭렵하고 새로운 문화와 예술을 창조할 수 있는 음악과 예술 교육을 제공한다.
4. 비엔나는 음악과 예술의 중심지로 다양한 음악과 예술을 탐색할 수 있고 음악을 접할 수 있으며 국제적으로 이름난 음악가들로부터 직접 음악 및 예술 교육을 제공 받을 수 있다.
5. 미국식의 보딩 스쿨 시스템을 제공한다.
6. 대학 입학 준비 과정인 IB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College Prep Course"를 제공한다.
The Primary Years Programme (age 3–10, Early Years 1–3 and Grades 1–5),
The Middle Years Programme (age 11–16, Grades 6–10),
The Diploma Programme (16–18, Grades 11–12).

7. 일방적인 강의로 이루어지는 전통적인 방식의 학습이 아닌 "Project-Based Learning"으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8. "Nobel Educational Network"의 일원으로 문화적 다양성에 의미를 두고 "Nobel Educational Network" 구성원 학교들과 교류 협력이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호주 태생으로 오스트리아에서 교육자로서 많은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Mr. Greulich"는 구척장신으로 발음하기 어려운 그의 이름 때문에 학생들에게 Mr. G로 불리었다. 교육자로서의 오랜 경험과 리더십으로 "Amadeus International School"을 이끌어 오고 있다. 참고로 필자에게 2017년 여름방학에 한국 학생들을 비엔나에 초대하여 언어 수업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음악 교육을 실시하고 컨서트를 열어 기량을 뽐내고 연마하게 하는 여름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

글. ㈜ 세쿼이아 그룹 박영희 대표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