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월드 체험 및 방송직업교육... 초중등학교 및 단체로 확대 진행
MBC월드 체험 및 방송직업교육... 초중등학교 및 단체로 확대 진행
  • 명대명고
  • 승인 2016.11.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기업 이투스교육㈜의 자회사인 엠플러스방송아카데미가 진행하는 <MBC월드 체험 및 방송직업교육>이 학교 및 단체들의 교육 문의가 많아 11월부터 주중에도 교육을 확대 진행한다.

<MBC월드 체험 및 방송직업교육>은 국내 최초의 방송테마파크인 MBC월드에서 VR과 홀로그램으로 직접 체험하고, 미래의 방송인으로 필요한 스피치교육과 방송국 견학을 결합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1시간 단위로 총 2부로 6회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1부에서는 1시간 동안 아나운서출신 강사들의 진행으로 방송직업 관련 강의와 호흡, 발성, 발음 연습 및 원고 리딩 등을 통한 아나운서 체험을 실시하고, 이어 2부에서는 1시간 반 동안 VR, 홀로그램씨어터, 등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석하는 학생에게 MBC월드 카드형 USB와 체험교재, 그리고 재방문 시 앵커 실습 영상을 USB에 무료로 제공하는 특전도 제공한다.

엠플러스방송아카데미 관계자는 “실제 상암MBC를 견학하고 방송직업체험을 해보자는 취지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주말에만 진행되던 프로그램을 학교, 방과후 수업 등으로 활용 가치를 넓히기 위해 주중에도 진행하게 됐다”라며 “60명 이상의 학생일 경우에는 아나운서 교육은 방문 형태로 진행하는 등 방송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교육으로 방송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형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체험 문의는 MBC월드(02-789-3705) 또는 엠플러스방송아카데미 홈페이지(www.mbccnm.com)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엠플러스방송아카데미는 전국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아나운서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송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 상암동 MBC내 어린이 아나운서 체험 교육 및 아나운서 실습을 진행 중에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