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3 재건축 '방배아트자이' 5일부터 분양
방배3 재건축 '방배아트자이' 5일부터 분양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7.01.0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배3구역의 재건축아파트 '방배아트자이'가 오는 5일부터 일반분양을 시작한다.

GS건설이 서초구 방배동 992-1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방배아트자이’는 올해 첫 강남재건축분양 단지여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방배아트자이는 강남권 재건축답게 고급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입면특화와 최고급마감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외관특화로 고급 석재로 마감하고 커튼월룩을 적용한다. 커튼월룩은 기존 외관의 페인트대신 유리마감 등을 통해 외관을 한층 더 미려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계획이다.

주방에는 독일제 고급주방가구 설치, 최고급 원목 바닥, 천연대리석 바닥과 유럽산 바닥타일, 월풀 욕조(일부세대) 등을 적용했다. 설계면에서도 세심한 시공이 돋보인다. 또 층간소음을 최소화하는 층간소음제와 시야감 확보를 위한 우물천장과 높은 층고등으로 명품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단지 입지와 교통여건 훌륭하다는 점이다. 강남 도심은 물론 서울 전역을 연결하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로 인근에 남부순환도로와 강남순환도로와 연결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서리풀공원에 있던 국군정보사령부가 지난해 말 경기 안양으로 이전한 뒤 서리풀터널 공사가 본격화되면서 교통호재에 한몫한다.

방배아트자이는 우리나라 최고 학군으로 꼽히는 ‘강남8학군’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명문 학교가 모여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상문고와 서초중, 서울고, 서초고, 동덕여고 등 유수의 명문학교들과 인근 학원가를 비롯해 국립중앙도서관 등이 위치해 면학분위기 조성에 유익할 전망이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예술의 전당이 맞닿아 있다. 집 밖을 나서면 ‘제2의 가로수길’이라 불리는 문화예술의 거리, 방배사이길을 거닐 수 있으며 유럽풍 노천카페와 레스토랑이 있는 서래마을 카페거리에서 브런치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 단지 바로 뒷편으로 우면산 도시자연공원에서 가벼운 트래킹을 즐길 수 있다. 또 강남의 센트럴파크로 불리는 54만여㎡ 규모의 ‘서리풀 공원’에서 힐링시간을 가질 수 있다.

자이만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은 방배아트자이에서 더욱 수준 높고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도심 속 싱그러운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상쾌한 수경시설과 수목들이 어우러진 낭만 휴게공간인 ‘워터엘리시안가든’과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가족, 이웃들과의 어울림 쉼터 ‘힐링가든’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밖에도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과 작은 도서관은 물론 방문객들을 위한 품격 있는 게스트룸도 운영한다.

이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83-5 자이갤러리에 마련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