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시험
내달 7일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시험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7.01.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의 계획수립부터 청산에 이르기까지 사업추진 전 과정의 실무능력을 갖춘 도시정비사업의 최고 실무전문가인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제35차 자격시험이 다음달 7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사단법인 주거환경연구원이 주최하는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시험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24일 오후 5시 마감된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시험은 매년 2회에 걸쳐 시행되고 있으며 응시자격은 주거환경연구원이 주최하는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과정 수료자이어야 한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과정을 수료한 자로서 자격시험에 응시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위 기간내에 응시원서를 접수해야한다.

자격시험은 필기시험이며 시험과목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한 사업추진단계별 주요내용과 매도청구소송, 명도소송, 정비사업 감정평가, 등기, 세무·회계 등 정비사업 전반에 관한 내용을 모두 통합해 하나의 과목으로 실시한다.

총 50문항이 출제되고 시험시간은 80분간이다. 모두 객관식으로 4지선택형이며 100점 만점 기준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합격자발표는 다음달 14일이며 주거환경연구원 홈페이지 공고 및 합격자 개별통보예정이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는 현재 2천100명이 배출되어 정비사업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에는 추진위원장 및 조합장 등 조합임원들의 자격취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자격시험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거환경연구원 검정위원회(02-566-7001)에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