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지구 첫주자 ‘래미안 블레스티지’도 커뮤니티 특화중
개포지구 첫주자 ‘래미안 블레스티지’도 커뮤니티 특화중
  • 김병조 기자
  • 승인 2017.06.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포지구의 첫 분양단지인 래미안 블레스티지도 커뮤니티 특화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곳이다.

래미안 블레스티지의 커뮤니티시설은 아파트의 원스톱 서비스를 담당할 수 있도록 총 2천421평의 대규모 공간에 건강, 교육, 문화, 키즈테마로 단지 내에 분산시켜 호텔급에 준하는 수준높은 시설특화로 지어질 예정이다.

특히 삼성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고품격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와의 제휴를 통한 아파트 단지 내 식음 및 케이터링 서비스, 호텔신라와의 제휴를 통한 피트니스 운영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조식서비스는 웰스토리와 연계해 조식부터 가능하도록 식음료시설이 서비스되며 이에 맞는 시설로 완비될 예정이다. 직접조리가 가능하도록 주방을 배치하고 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좌석이 배치된다. 또한 필요시 연회가 가능하도록 계획됐다. 식단의 구성은 한식을 기본으로 하며 도시락, 음료 등이 계획 중이다.

특히, 삼성서울병원과 연계한 건강강좌 프로그램은 지난달 26일 업무협약도 체결한 상태다. 삼성서울병원에서는 블레스티지 입주민만을 위한 전용 전화번호를 개설해 건강관리 지원프로그램를 자유롭게 상담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유아원 특화를 위해 영어전용 유아원을 운영할 계획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아이템에서 추가로 차별화를 추진 중인 내용도 다양하다. 운동시설에서는 로비와 라운지, 주민카페, 골프, 사우나, 수영장, 피트니스, 필라테스 등의 차별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교육시설의 도서관, 독서실과 문화시설인 키즈카페와 맘스카페, 악기연습실 등의 차별화를 추진하고 있다.

교육특구인 강남구에 위치한 래미안 블레스티지의 교육시설은 색다른 특화를 준비 중이다. 교육시설의 대상은 중고등학생들 외에도 최근 우리사회의 현상을 고려할 때 대학생, 취업준비생,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의 다양한 타깃을 염두해 두고 교육시설 설치가 진행 중이다.

또한 같은 연령대 및 계층이라도 개인의 취향이나 컨디션의 상태에 따라서 공부하는 공간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파트 단지 최초로 도입할 예정인 프리미엄 독서실은 많은 주목을 받을 예정이다. 개성있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공간을 세부적으로 분리해 이용자의 선호에 따라 공간과 책상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개념의 시설이라는 설명이다.

주민카페는 로비 및 라운지와 연계해 입주민의 소통의 장이자 입주민의 자부심이 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수영장과 연계한 창은 수영장과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설치할 예정이다. 예컨대 수영장에서 수영레슨을 받고 있는 자녀를 관찰하면서 대기할 경우 휴식의 극대화를 제공하는 아늑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