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재개발 현장과 실무 가교역할 충실하겠다”
"재건축 재개발 현장과 실무 가교역할 충실하겠다”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8.01.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7기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수료식
모범상에 김권규 변호사 등 5명 수상
38기 과정은 3월 6일 개강 … 접수중 

주거환경연구원은 지난 23일 오후7시30분 주거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37기 정비사업전문관리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모범상은 △법무법인 피앤케이 김권규 변호사 △대일감정원 심진범 감정평가사 △신반포16차아파트재건축조합 이수 조합장 △장미123차아파트재건축추진위원회 전인성 추진위원 △한송우씨가 수상했다. 공로상은 △한남하이츠아파트재건축조합 박호성 조합장 △신반포16차아파트재건축조합 이수 조합장에게 수여됐다.

또한 제37기 원우회 회장인 방배15구역재건축추진준비위원회 박용화 위원장과 총무인 귀뚜라미환경테크 장형국 상무에게도 공로상이 수여됐다.

박용화 회장은 “다른 어느 기수보다 왕성하게 교류 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에 충실하겠다”는 다짐으로 감사인사를 대신했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제37차 정비사업전문관리사 민간자격시험도 치러졌으며 총 40명이 자격시험에 응시했다. 응시생들은 자격시험문제가 상당히 어려웠다며 정비사업전문관리사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체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30일 주거환경연구원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합격자에게 개별통지된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증은 2월 20일부터 발급된다.

한편 주거환경연구원이 주관해 진행하고 있는 정비사업전문관리사과정은 현재 제38기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3월 6일 개강할 예정이다. 주거환경연구원은 지난 37기과정 교육생이 초과 모집돼 모집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사전 마감됐고 이번 제38기 과정도 이미 수강신청이 쇄도하고 있어 수강할 분은 수강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제38기 과정은 2월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나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주거환경연구원 홈페이지에 모집안내문과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수강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로 전송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거환경연구원 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비사업 전문교육기관인 사단법인 주거환경연구원에서는 재건축·재개발 최고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해 도시정비법이 시행되던 200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2~3회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과정은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추진위원회, 조합 임원등 조합관계자와 지자체 담당공무원, 변호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건축사 뿐만 아니라 건설사, 정비업체 등 정비사업 관련 협력업체 임직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정비사업 실무담당자들의 전문 식견을 넓히는데 기여하고 있다. <문의 02-566-7001>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