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비구역 해제지역 관리 재생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 정비구역 해제지역 관리 재생 심포지엄 개최
노후저층주거지 재생 및 관리를 위한 ‘저층주거지 재생 심포지엄‘ 연 4회 개최
  • 문상연 기자
  • 승인 2018.03.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문상연기자] 서울시는 6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1차 '저층주거지 재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살기 좋은 서울의 저층주거지 어떻게 만들어 나갈까를 논의하기 위해 춘하추동 저층주거지 재생 심포지엄을 연 4회(3·7·10·12월)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6일에는 ‘해제지역, 어떻게 관리해 나갈 것인가’ 라는 주제로 제1차 '저층주거지 재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연구원 장남종 연구위원이 ‘뉴타운·재개발 해제지역 실태분석 및 유형화’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서울시 국승열 주거재생과장이 ‘해제지역 재생 및  관리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발표 이후 김호철 단국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남진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손대선 뉴시스 차장, 김상일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용건 SH공사 본부장, 유나경 PMA 대표의 전문가 토론이 이어진다.

이 번 심포지엄에는 시민, 전문가들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주거재생과나 서울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희선 도시재생본부장은 “뉴타운·재개발 수습방안이 마무리되고, 현재까지 과반 이상이 해제됐고 이후 도시재생사업, 주거환경관리사업 등 다양한 대안사업 추진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 번 심포지엄을 통해 모아진 의견과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해제지역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지원 및 관리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