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로1-54지구] 입지 조건은…
[마포로1-54지구] 입지 조건은…
경의선 공덕~서강역 철도 폐선부지에 공원조성
  • 심민규 기자
  • 승인 2012.06.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로1-54지구의 최대 장점은 총 4개의 노선이 지나는 쿼드러플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구역에서 불과 100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공덕역에는 지하철5호선과 6호선이 지나고 있으며, 지난해 말 인천국제공항과 연결되는 공항철도역도 개통된 상태다. 여기에 현재 공사가 한창인 경의선 복선전철까지 개통되면 무려 4개의 노선이 공덕역을 지나게 된다. 이에 따라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도 지하철만으로 서울 전역은 물론 수도권과 인천국제공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의선이 지하로 개통됨에 따라 현재 제1단계 구간인 공덕역에서 서강역까지 약 760m의 철도 폐선부지 약 1만7천400㎡가 공원으로 조성된 상태다. 이 구간에는 안개분수 광장, 산책로, 자전거길 등이 조성돼 주민들의 쉼터와 산책로로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서울시는 경의선 폐선부지를 오는 2015년 용산문화체육센터~가좌역까지 총 6.3km에 이르는 공원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먼저 구역 인근에는 염리초, 공덕초, 동도중학교, 서울여자중·고, 서울디자인고교 등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지하철 5호선이 서강대학교와 홍익대학교로 곧바로 연결되며, 버스를 이용할 경우 불과 10분이면 연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에 도착할 수 있다.

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들도 갖추고 있다. 공덕역 인근에는 각종 병원과 은행, 식당, 마포경찰서 공덕지구대, 도화치안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E-마트 마포공덕점도 올해 초 문을 열어 손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