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조정대상지역 즉시입주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
비조정대상지역 즉시입주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
미분양 아파트 잔여세대 다양한 분양혜택과 인테리어비 제공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9.01.2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 인접한 11개 시 중 비조정대상지역은 의정부, 부천시, 김포시 3곳에 불과하다. 이들은 신규 아파트가격이 서울의 평균 전세가격 수준인데다 광역교통망도 꾸준히 개선되고 있어 탈 서울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해 7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는 경기도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의 개발이 완료단계에 이르며 완성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한강신도시-역세권 개발 등 각종 도시개발로 인구 증가 규모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2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화건설이 풍무5지구에서 분양마감을 앞둔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의 미분양 잔여세대에 한해 각종 분양혜택과 인테리어비 제공에 나섰다.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는 투기 비규제지역인 김포시에 위치해 주택담보대출 60%까지 가능해(대출이 가능한경우) 자금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일부세대 한정대출이자와 취득세를 1,200~3,000만원 범위에서 지원하게 되는 특별지원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분양대금의 25%(잔금)를 2년간 납부 유예해주고 2,000만원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어 전용면적 101㎡의 경우 집값의 15%인 6,000만원대 실입주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계약시에는 별도의 청약통장이나 자격요건이 필요 없다.

단지는 즉시입주가 가능하며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동 규모의 총 1,810가구 대단지로 현재 마감된 전용면적 84㎡를 제외한 101㎡, 117㎡ 일부 잔여가구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한 외관과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컨셉트로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을 지었다. 단지와 연계된 축구장 9배 크기의 풍무근린공원에서 운동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 운동과 여가, 취미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됐고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위치했다.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가 위치한 김포 풍무지구는 마곡지구에서 불과 8.7㎞로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나 집 값은 3분의 1수준에 불과해 마곡 대체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 마곡지구는 LG그룹이 총 4조원을 투자해 만든 LG사이언스타 및 150여개의 연구기관과 기업이 입주 중이며 LG컨소시엄 외에도 코오롱그룹 1,200여명, 롯데 중앙연구소 320명 등이 입주하고 넥센타이어, S오일, 귀뚜라미 보일러 등도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지난 10월 국토부실거래가에 의하면 약 10분거리의 ‘마곡 힐스테이트’의 전용면적 84㎡는 3.3㎡당 3,485만원인 11억8,500만원으로 거래됐는데 이는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의 평균 분양가의 3배 금액이다.

올해 7월 개통시기가 확정된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이용해 5·9호선, 공항철도 등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김포공항까지 약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과 여의도, 상암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며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5호선 연장(예정)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19일 국토교통부는 2차 수도권 주택공급계획과 함께 발표한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서 교통인프라 취약지역 인프라 공급확대 계획으로 서울 방화~김포간 총 연장 24.2km의 한강선(가칭) 건설을 위해 지자체 협의 및 예비타당성 조사 등의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 급행-간선 중심의 중추망(Backbone Frame) 조기착공 계획으로 계양~김포~강화 간 고속도로(연장 31.5km) 예비타당성 조사를 2019년 이내에 완료하겠다고 발표해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의 김포~서울간 지하철 건설사업이 2021년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김포 풍무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바로 앞 도보거리에 유현초, 풍무중이 있어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다목적체육관(수영장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있으며, 차량 5분거리에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대형쇼핑몰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도 지난해 말 오픈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김포 풍무꿈에그린유로메트로’는 즉시 입주가 가능한 입주아파트로 반드시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직접 세대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