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 부근에서 분양 중인 소형 원룸 인기
서울 강남역 부근에서 분양 중인 소형 원룸 인기
지역 개발호재·인구 증가·분양가 등 주목 받아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9.03.14 15: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원룸을 분양 중인 서울 강남역 부근 모델하우스에 연일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다.

강남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영종 스카이가든’ 모델하우스에 투자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영종 스카이가든’은 지하 6층 ~ 지상 22층 규모로 원룸 및 상가로 구성되며, 현재 소형 원룸을 활발하게 분양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모델하우스를 찾는 방문객들이 무척 많은데 실제 계약건수도 상당한 편”이라며 “매일같이 적지 않은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영종 스카이가든’의 인기분양 비결로는 여러 가지 사항들이 꼽힌다.

우선 아파트와 같은 주택형 부동산이 위축되면서 원룸처럼 매월 임대료를 바라볼 수 있는 부동산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미래 임대수요 전망을 밝게 해주는 지역·입지적 특성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영종 스카이가든’이 자리하게 되는 영종국제도시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으며 지역인구도 늘어나는 중이다.

영종은 인천국제공항 4단계사업, 파라마운트 테마파크, RFCZ 복합리조트 건설, 제3연륙교 개통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영종인구는 2015년 1월 5만8,605명에서 2017년 1월 6만4,868명, 올해 1월 7만5,940명으로 지속 증가 중이다. ‘영종 스카이가든’은 이같은 영종국제도시 내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게 된다.

그밖에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고 실투자금 부담이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외국인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자이민제도 적용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 내용에 의하면 인천경제자유구역 내의 생활숙박시설이나 휴양 콘도미니엄, 미분양아파트(2015년 9월 30일 이전 미분양 확정된 것) 등에 5억원 이상 투자하고 5년이상 유지하면 영주권(F-5)을 신청할 수 있다.

영종 스카이가든 관계자는 “영종 스카이가든의 경우 여러 가지 장점들을 가진 덕분에 분양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며 “분양 희망자라면 최대한 빨리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것이, 남은 호실 중 우량호실을 선택하기 위한 유리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에서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기타 관련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종 스카이가든 2019-03-14 16:11:20
영종 스카이가든 모델하우스 대표번호는 1577-4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