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연말까지 ‘세제 혜택’… 미사강변 SK V1 센터 분양
지식산업센터 연말까지 ‘세제 혜택’… 미사강변 SK V1 센터 분양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9.04.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등록 임대주택에 대한 세제혜택을 줄이면서 지식산업센터가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신청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부동산 시장에서는 가히 파격적인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부는 지난 해 부동산 대책을 시행하며 등록 임대주택에 대한 양도소득세 감면 등 세제혜택을 축소한 바 있다. 이에 대안으로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지식산업센터다.

오피스텔, 오피스가 주춤한 사이 바짝 성장세를 달린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법인과 지원 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하는 건물이다.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의 시설이 함께 들어서기도 한다.

이러한 흐름 속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도 속속 공급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사 시공시 안정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하고 준공 때까지 사업이 원활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으로 통한다.

미사강변도시 자족1-3블럭에 들어서는 ‘미사강변 SK V1 센터’ 역시 마찬가지다. 이미 지식산업센터 분야에서 브랜드 파워를 자랑 중인 SK건설의 하남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SK V1 센터’는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되며 한강조망에 9호선 연장 호재, 우수한 도시 접근성 등 여러 장점을 갖췄다.

특히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한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로 다양한 업종 입주가 가능하며 BRT정류장-미사역-SK V1 센터를 오가는 통근버스 지원과 주요 가전제품이 구비된 복층 구조 빌트인 기숙사 등 우수한 편의성을 자랑한다.

9호선 연장 계획 진행시 역세권 입지로 더욱 편리한 교통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5호선 미사역(예정), BRT 정류장, 미사IC, 스타필드 하남, 하남 코스트코(예정), 이마트 하남점 등 다양한 교통, 생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조성이 예정되어 있어 입주기업들 간의 시너지도 예상된다.

한편 강변미사 SK V1 Center의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R217와 방이동 110-3 2층(9호선 송파나루역 3번 출구) 두 곳에서 운영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