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신동아아파트 재건축현장을 가다
서초신동아아파트 재건축현장을 가다
더블 역세권·특화디자인… 설계변경 본격 착수에 이주도 ‘눈앞’
대림산업이 제시한 대안설계 바탕으로 계획변경
강남권 최고입지… 명품아파트 1,314가구 신축
  • 문상연 기자
  • 승인 2019.06.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문상연기자] 서울시 서초구 신동아아파트 재건축사업(조합장 이보교)이 올해 이주를 눈앞에 두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합은 현재 설계변경을 위해 건축심의를 접수한 상태다. 이에 최고의 명품단지 건립과 조합원 부담 최소화를 위해 막바지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합설립 4년 만에 이주 눈앞…눈부신 사업 속도 자랑

서초 신동아아파트 재건축사업은 투명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재건축단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지난 2017년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를 회피하기 위해 사업 속도를 내면서 일명 ‘졸속’ 관리처분계획을 수립해 신청했던 재건축단지들 사이에서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지만, 서초신동아 재건축조합은 원칙대로 사업을 진행해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회피는 물론, 이후에도 원활히 사업을 추진 중이다.

조합은 2015년 4월 조합설립인가를 받은 후 2016년 8월 건축심의를 통과했다. 이후 지난 2017년 3월 사업시행인가를 득하고, 같은 해 8월 시공자 선정, 12월 관리처분인가 신청을 완료했다. 현재 조합은 대림산업이 제시한 대안설계를 바탕으로 평형 구성 및 커뮤니티 변경 등 조합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사업시행계획 변경 관련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이보교 조합장은 “원칙을 따르고 항상 조합원들과 소통하며 사업을 추진한 결과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합은 올해 이주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30일 ‘2019년 조합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총회에는 총 7개의 안건이 상정된다. 세부적으로 △서울행정법원 판결에 따른 상가 조합원 분양권 지급비율 결의의 건 △조합정관 변경의 건 △이주시점 결정의 건 △이주기간 내 이자부담 및 아파트 관리비 부담의 건 △2019년 조합 운영비 및 사업비 예산(안) 승인과 정비사업비 사용의 건 △2019년 정기총회 개최비용 예산(안) 승인의 건 △조합 기 수행업무 및 자금 집행과 협력업체 선정 등 추인의 건 등이다.

▲우수디자인 적용해 단지 가치, 공간활용도 높인 명품아파트 1천314가구 신축

조합은 차별화 전략을 통해 서초동 최고의 명품 아파트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전세대 남향배치, 단지 내 2개의 중앙공원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하고 통경축을 확보하며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한다.

또한 자연과 도시의 표정을 담은 커튼월룩의 외관을 적용해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향상시키고, 단지의 위엄을 더해주는 저층부 석재마감, 빛의 폭포를 이루는 측벽 LED, 대림 아크로(ACRO)만의 특화된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서초강남 최고의 차별화된 외관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시공자인 대림산업은 입면, 배치, 조경, 커뮤니티 계획에 미국의 유명 설계사인 JERDE의 기획설계를 적용했으며, 이와 별도로 최고의 외관을 위해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뷰를 디자인한 외관 특화 디자인 전문업체가 관련 업무를 수행 중이다. 

또한 지하에 있던 고품격 커뮤니티를 데크에 배치해 자연채광과 공원 조망이 가능한 지상으로 올리고, 입주민의 편의성과 사용패턴을 고려해 최상층 조망이 되는 클라우드존, 교육을 특성화한 에듀존, 건강과 생활편의를 위한 웰니스존으로 구분해 최고의 커뮤니티를 조성할 계획이다.

 리모델링이 용이한 구조로 향후 리모델링시 최신의 트렌드가 반영된 평면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우수디자인을 적용, 아파트의 가치제고와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더블 역세권에 최고의 주거환경 갖춘 명품입지

서초 신동아아파트는 최고의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강남역, 교대역을 도보로 5~10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주변에는 강남대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다수의 광역버스노선이 있으며, 서초IC와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강남 8학군에 위치한 데다가 서이초등, 서운중은 단지와 연접해있고 인근에 교대부속초, 서일중, 서초고, 은광여고, 양재고, 서울교대 등 명문교가 있다. 강남역 상권에 인접해 주거생활이 편리하며 서울성모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양재 이마트, 코스트코, 하나로마트의 이용이 가능해 최고의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현재 재건축사업을 추진 중인 인근 서초우성1차,2차,3차 및 서초 무지개아파트와 함께 일명 서초동 재건축 독수리 5형제에 속해 재건축 완료 시 5천세대를 초과하는 서초 최고의 주거단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한편 서초신동아 재건축사업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3번지 일대로 구역면적 5만6천917.30㎡을 대상으로 한다. 조합은 이곳에 연면적 235,849㎡, 지하3층~지상35층 아파트 12개동 1천314가구를 신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