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대야역 역세권 상가 '와이프라자' 눈길
시흥대야역 역세권 상가 '와이프라자' 눈길
  • 권동훈 기자
  • 승인 2019.06.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부의 아파트규제가 강화되면서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투자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성공적인 상가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가가 위치한 주변 입지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해보아야 한다. 이는 풍부한 배후수요가 뒷받침 되어야 불황이 없고 안정적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가투자는 변수가 많기 때문에 투자를 결정하는 일이 쉽지가 않다. 이럴 때 손쉽게 상가의 가치를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역세권이다. 역세권 상가는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인구가 풍부해 기존의 배후수요와 함께 폭넓은 수요층을 담보할 수 있다. 따라서 임차인 확보도 유리해 공실률이 적다.

뿐만 아니라 거래 또한 비역세권 상가에 비해 활발해서 불황기에도 가격 하락폭이 낮으며, 상권 자체도 역을 중심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그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효과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역세권 먹자상권에 위치한 상가가 공급 예정되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시흥 은계지구에 위치한 와이프라자이다. 시흥시 은계지구 시흥대야역 먹자상권에 공급 예정인 와이프라자는 시흥 대야역 앞에 위치한 은계지구 상업 4-3BL 필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상가의 규모는 지하2층 지상7층 이며 대지면적은 738, 건축면적 554, 건축연면적 4,319규모이다.

20186월 개통한 서해안선(소사-안시선) 시흥대야역 1분 거리에 위치한 시흥대야역 역세권 상권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도보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와이프라자는 시흥대야역과 지식산업센터 관문에 위치해있어 높은 유동인구의 요충지로 볼 수 있다. 현재 자족시설 입주율은 약35% 이며 전체면적 59,500에 모든 입주가 완료될 시 약 4,000여명의 출퇴근 유동인구가 예상된다.

낮은 비율의 상업시설도 이점으로 작용한다.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용지 비율이 수도권 주요 신도시 대비 전체 평균 6% 에 비해 월등히 낮은 약 2%의 낮은 밀도의 상업시설로 되어 있다. 이로 인해 타 신도시 상업용지에 비해 은계지구 상업용지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며, 상업용지의 비율이 낮을수록 상업시설 과잉 공급을 막기 때문에 공실률이나 투자수익률 저하를 줄이는 동시에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공공보행통로와 보행광장이 와이프라자 바로 옆으로 설계가 되어있으며, 시흥시에서 관리운용 될 공용주차장이 상가 맞은편에 자리하여 있어 상가이용객의 주차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대야동 구도심과 신규공급중인 두산위브단지, 영남재건축까지 감안한다면 약 6,000여세대의 배후가 기본적으로 수요를 충족해주며 지식산업센터와 시흥대야역 이용고객까지 와이프라자가 위치한 일대가 시흥대야역 먹자 상권을 형성하여 은계지구 최고의 상권이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프라자는 3면 개방형의 특급 코너 상가로서 건물의 3면이 차도에 접하여 어느 방향에서든 외부수요 진입이 수월하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전체호실이 도로와 접하여 임대수요자들의 활용가치를 극대화한 설계로써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하며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자리 선점은 물론 이용자들의 편리까지 도모하였다. 또한 와이프라자의 경우 평균 전면 3.9m, 깊이 9.5m로의 구조로 설계되어 최종 수요자인 임차인의 상가내부 활용 가치를 극대화 시켰다.

공간혁신설계는 5,6,7층에도 적용이 되어있다. 8개 호실이 적용 되는데, 각 호실마다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는 전용 테라스가 자리 잡고 있다. 테라스서비스 총면적은 275.29로 각 층별로 크기는 36.48에서 69.22면적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다양하게 스카이라운지로 활용이 가능해, 와인바, 사무실, 작업실, 카페, 패밀리 레스토랑, 키즈카페, 스크린골프 등 여러 업종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와이프라자의 본계약은 6월 진행예정이며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