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 계약조건 변경... 실수요자 관심 집중
‘인천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 계약조건 변경... 실수요자 관심 집중
  • 권동훈 기자
  • 승인 2019.06.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방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 AB4블럭에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가 계약 조건을 변경한 선착순 분양으로 주목받고 있다. 검단 대방노블랜드는 계약금 5% 정액제로 변경되면서 모델하우스 방문객이 늘고있다.

지하 2지상 2515개 동, 전용면적 75108m² 1,279세대의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며 7가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이 우수하며 단지 내 가로수길, 중앙광장, 진입마당 등 다양한 휴식공간 및 키즈룸, 북카페, 스터디룸,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등 특화된 커뮤니티 조성으로 입주민 편의를 높였다.

특화 설계를 도입, 주변 아파트보다 1.6m 넓은 광폭 거실이 제공되며 실사용 면적이 매우 넓은데다가 인근 공급된 단지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책정되어 실수요자의 관심이 매우높다. 여기에 시스템에어컨, B.I 콤비냉장고, 손빨래 하부장, 중문(84A type, 108A, B type) 빌트인 가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대방건설이 검단신도시 AB4BL에 짓는 인천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유치원, 초등학교와 부지가 맞닿아 있는 초품아아파트이다.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의미이 초품아는 학세권의 또다른 신조어로 부동산 시장에 등장하면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부터 분양에 나선 검단신도시 일부 단지의 계약자를 분석해 본 결과 30대의 젊은 수요자 비율이 무려 70%에 달했기 때문이다.

또한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중학교, 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위치에 입지해 있어 초등학교 포함 최대 12년의 도보통학권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인천광역시 서구가 운영하는 인천서구 영어마을(GEC)가 위치해 있다.

인천 서구 영어마을은 몰입형 영어교육 시설인 일반적인 영어마을과 달리 비숙박, 방과후 통학형태로 영어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유아, 초등학생부터 성인 대상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주민 투어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서구 주민에게는 교육 관련 혜택도 제공된다.

시장에서는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이 학교와 가까운 위치에 들어서는 학세권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진다는 평가를 내놨다. 계획도시로 들어서는 신도시의 특성 상 학교와 연계되어 주거단지가 조성되기 때문에 통학길이 안전한 것은 물론, 유해시설도 들어서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예정)인 신설역을 이용 가능한 아파트이기도 하다. 검단양촌IC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시외교통 이용에도 용이한 교통의 요충지로 공항철도 환승 시 마곡나루역, 상암 DMC,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역을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DMC 디지털미디어시티)과 여의도·강서구 마곡지구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마곡 업무단지 위치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해 강서구 마곡 업무단지의 대체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테크노밸리, 파주 LG디스플레이LCD, 강서구 마곡지구 LG마곡사이언스파크 인천계양신도시 계양테크노밸리 등 새롭게 조성되는 산업시설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등 각종 호재들이 많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분양가 및 위치는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