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수혜 톡톡 누리는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삼성전자 수혜 톡톡 누리는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비즈니스와 주거기능 겸비한 명품자족신도시 고덕신도시에 위치
삼성전자 313조 투자 결정...차로 2분 거리, 최대 수혜자로 우뚝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9.07.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조감도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조감도

명품자족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고덕국제신도시가 삼성전자의 투자 계획으로 또다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약 180조원에 달하는 반도체 투자에 이어 133조원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신규 투자를 예정하는 등 총 313조원 규모에 달하는 비용을 고덕에 투자하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축구장 400개 규모의 세계 최대 삼성전자평택캠퍼스는 직접채용 4만명을 포함해, 70만명의 간접 고용 유발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게다가 수백 개의 관련 업체 이전이 예상된 만큼 이들을 위한 업무 및 입주 시설이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눈여겨 봐야할 업무시설이 있다. 바로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도시지원시설에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지식산업센터이다.

지난 5일 홍보관 오픈과 동시에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는 지하 1~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등의 업무시설 및 근린시설 등의 지원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는 이유는 바로 차량으로 약 2분 거리에 위치한 삼성전자평택캠퍼스의 직간접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규모로 약 70만명의 간접 고용 유발 효과 및 수백개의 관련 업체 이전이 기대되고 배후 수요 역시 충분히 갖췄다고 알려진 만큼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이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다가 진위3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송탄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의 잠재 수요까지 더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역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및 SRT 지제역이 인접하고, 평택고덕IC를 통해 5분 내 차량 접근이 가능하다. 평택항, 경부선, 제천고속도로, 서해안 복선전철이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1번 국도, 송탄역, 평택역 등 대중교통으로의 수도권 이동 또한 용이하다.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2개의 동으로 남다른 규모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외관은 차별화하는 고효율 외장재가 적용된다. 또 업무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2면 발코니, 5.6m 이상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차량 출입 제한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다.

또 실별로 개별제어가 가능한 중앙집중식 환기시설, SK스마트 오피스, 캡스 보안시스템 도입, 옥상정원, 공원 및 휴게 공간, 드라이브 인 시스템, 6m 이상의 넓은 주차 통로, 층마다 배치되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공용 회의실, 3톤 화물용 엘리베이터, 편리한 하역 공간 등의 설계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