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인 바뀌는 청량리, ’청량리 리버리치 2차‘ 마감임박
스카이라인 바뀌는 청량리, ’청량리 리버리치 2차‘ 마감임박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9.07.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리 집창촌이 철거된 이후 낡은 청량리의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은 매우 드물어졌다. 국내 최대 규모 집창촌 용지는 이미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를 짓는 공사장으로 바뀌었다.

20235월에는 과거 동대문구 동부청과시장 자리에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주상복합이 들어선다. 최고 594개동으로 구성된다. 같은 해 이 빌딩 바로 옆에는 40층짜리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2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미 두 개 현장은 분양이 마감되었고 며칠 전 청량리역 바로 옆에는 65층짜리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주상복합 모델하우스도 오픈하면서 이 일대 스카이라인이 바뀌게 될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속에 청량리역 바로 앞에 청량리역 리버리치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지하 2~지상 19층 총 123실로 조성되며 지하 1~지상 3층은 근린생활시설(상가)이 들어설 예정이다.

내부 전용면적은 19.74~41.86(A·B·C) 세개 타입으로 구분되어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으며 드레스 룸, 빌트인 가전, 아일랜드 식탁, 에어드레서, 시스템에어컨 등 수납에 특화된 설계를 선보였다. 게다가 에너지 절감을 위해 태양광 발전기를 도입하였다.

이와 함께 무인택배시스템과 홈 네트워크 시스템, 디지털 도어락, 주차관제시스템 등 스마트한 시스템도 도입되며 고화질 CCTV가 단지 곳곳에 배치되어 안전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교통호재를 눈여겨 볼만하다. 2026년 즈음에는 청량리역사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지금도 청량리역은 지하철 1호선·분당선·경춘선·경의중앙선·KTX강릉선·ITX청춘이 지나는데, 여기에 강북횡단선·면목선·GTX C노선 등이 새로 깔려 교차하게 된다.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한 GTX C노선을 이용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1개 정거장이다. 추진 중인 GTX B노선이 확정되면 청량리역은 서울역, 삼성역과 더불어 ‘GTX 환승역이 된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청량리역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있으며 청량리시장, 경동시장, 동대문구청, 성심병원, 성바오로병원도 가깝다. 또한 바로 인접한 곳에 대규모 복합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스트리트몰과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업계 관계자는 교통이 좋은 청량리역 근처에 사는 젊은 층 실수요자와 청량리역 개발 호재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량리역 리버리치는 이미 1차 분양을 마감하고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