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조민호 보보코퍼레이션 영업본부장
인터뷰-조민호 보보코퍼레이션 영업본부장
“욕실 고급화·양변기 위생 차별화, 시장 점유율 1위 굳건히 지키겠다”
  • 최진 기자
  • 승인 2019.10.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최진기자] 주택 내부의 고급화 수준을 측정하는 중요한 장소로는 현관과 주방, 욕실을 꼽을 수 있다. 그래서 고급 마감재가 집중되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욕실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양변기는 30년째 정형화된 모습이기 때문에 브랜드 제품을 사용한다 해도 차별화가 어렵다.

보보코퍼레이션 조민호 영업본부장은 고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일체형 비데로 양변기를 바꾼다면 간단하게 욕실의 차별화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보보코퍼레이션은 어떤 회사인가

=친환경 생활가전 기업으로 일체형 비데 전문기업이다. 2001년 건축 자재 무역회사인 코렌트레이드로 설립돼, 2004년 현재 사명으로 변경했다. ‘보배 보(寶)’자 두 개가 합쳐진 것이며, ‘보’다 아름답고 ‘보’다 편리한 생활가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6년 일체형 비데 핵심연구소를 설립하고 2007년 경기도 안성에 공장을 세우면서 일체형 비데 전문기업의 틀을 마련했다. 이후 독보적인 기술 개발과 뛰어난 제품 디자인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국내 일체형 비데 점유율 1위(70%), 수출 1위를 달성했다.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관련 실적은

=2009년 코오롱건설의 ‘송도 더 프라우’를 시작으로 2019년 현재까지 200여 곳의 대규모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납품업체로 선정돼 제품을 공급했다.

대표적인 곳을 꼽자면 삼성물산·현대건설·현대산업개발의 컨소시엄으로 건설된 ‘헬리오시티’(84개동 9천510가구)를 꼽을 수 있다. 또 역삼 래미안그레이튼, 서초 한양재건축, 방배 경남아파트재건축, 서초 무지개재건축 사업에서도 일체형 비데를 공급한다. 

▲보보코퍼레이션만의 제품 기술력과 경쟁력은

=2006년부터 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일체형 비데를 연구해 온 것이 기술력의 핵심이다. 현재는 일체형 비데 분야 20년 경력의 전문가 5명을 필두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현재까지 약 45만대의 일체형 비데를 정비사업 현장에 공급했다. 

시트형 비데는 오래 사용할수록 비데와 양변기 사이에 있는 틈으로 오염물질이 끼어 위생상 문제가 될 가능성이 컸다. 

보보코퍼레이션의 일체형 비데는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 비데와 양변기가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비데를 수도배관에 직접 연결해 물탱크 없이 직수방식으로 배수하기 때문에 위생적이다.

또 리모컨을 이용한 물 내림 기능은 물론, 착좌센서를 내장한 자동 물 내림 기능으로 대·소변을 자동으로 구분해 배수하기 때문에 절수효과도 낸다. 한마디로 경제적이면서 스마트한 일체형 비데다.

▲욕실자재의 중요성과 좋은 욕실제품을 선택하는 팁이 있다면

=욕실은 하루를 시작하며 외출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찾는 첫 장소다. 또 집을 방문하면 주택의 격을 알아보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다. 그래서 기존 욕실과 달리 차별화된 프리미엄 욕실을 제공하기에는 일체형 비데만한 것이 없다.

욕실을 차별화하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이다. 욕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양변기를 일체형 비데로 바꾼다면 훨씬 간단하면서도 저렴하게 욕실을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다.

▲보보코퍼레이션의 비전과 목표는

=일체형 비데 전문기업 보보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과 연구소에서 나오는 독보적 기술력으로 ‘국내 점유율 1위’, ‘수출 1위’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프리미엄 호텔을 중심으로 일체형 비데의 고급스러움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국내 재건축·재개발 현장에서도 욕실의 고급화를 위해 일체형 비데를 찾고 있다.

보보코퍼레이션은 일체형 비데의 점유율과 수출 순위에 만족하지 않고 친환경 생활가전을 만드는 기업정신을 살려, 이제는 ‘세계최초’원목 편백나무 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이문센’을 시장에 출시했다.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새 아파트에 입주하는 가정에서 보다 안심하고 호흡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인 생활가전에 대한 고민과 연구로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보보코퍼레이션의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