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고정수요의 컨셉형 복합상가 녹번역 ‘은평 미드스퀘어’
안정적 고정수요의 컨셉형 복합상가 녹번역 ‘은평 미드스퀘어’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9.10.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1%대 초저금리로 인해 부동산 시장으로의 자금유입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다. 여기에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도 한 몫하고 있어 상가나 오피스텔 등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시장이 더욱 더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입지나 유동인구만으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 창출이 어려워지자 투자자들 역시 차별화 컨셉을 통한 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입지만으로 투자의 성공을 보장받기가 어려워진 상황이다.

최근 들어 키즈카페 입점 유치를 통한 키즈 라이프 컨셉형 상가, 유명 레스토랑을 유치한 푸드타운 상가, 전문병원 입점을 통한 메디컬 복합상가 등 지역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상품 컨셉을 통해 수익구조 및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실정이다.

은평구 녹번역세권 구 튼튼병원 자리에 들어서는 은평 미드스퀘어도 메디컬 복합상가 컨셉의 상품이라 지역주민 및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대가 대규모 재개발에 따른 6,800여세대의 브랜드타운 조성과 신도시급 주거벨트로 빠르게 변모하면서 이곳에 다양한 생활편의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컬 복합상가의 공급을 입주민들이 내심 반기고 있다.

메디컬 복합상가의 컨셉을 반영한 은평 미드스퀘어는 연면적 14,284.35, 지하 3~지상 8층 규모로 녹번역 일대에서는 보기 드문 대규모 상가다. 식음료, 푸드, 대형 휴게시설 등 근린생활 및 판매시설이 들어서며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클리닉 및 대형 약국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상가 6~7층에는 복층형 오피스텔 70실이 공급된다.

녹번역세권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지하철 이용고객 및 도로변 유동인구를 상가로 쉽게 유입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복층형으로 설계돼 주거와 일터를 공유하는 1인 창업자 및 1인 가구의 나홀로 세대들이 선호하는 구조이다. 상가의 경우 오피스텔 이용객을 안정적인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3호선 녹번역을 이용해 종로3가까지 15분대, 압구정 및 신사 등 강남권으로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선버스를 이용해 상암DMC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입지적으로 은평구에만 국한되지 않고 서울 전역의 폭 넓은 투자수요 및 임대수요 확보가 용이하다. 향후 GTX(운정~삼성구간) 개통 시 연신내역을 이용해 강남을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후광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다.

은평 미드스퀘어는 내년 7월 입주(예정)에 맞춰 지상층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부담을 낮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