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로변 초역세권 입지 ‘신사역 멀버리힐스’…롯데건설 시공
강남대로변 초역세권 입지 ‘신사역 멀버리힐스’…롯데건설 시공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9.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되는 국내 저금리 기조와 주택시장에 대한 정부의 초강력 규제의 여파로, 많은 투자자들이 상가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상업시설 특화설계를 도입한 곳이 더욱 안정적인 수익성이 예견되고 있는 추세이다.

롯데건설에서 시공을 맡은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업무시설과 의료·관광시설이 밀집해 있는 복합 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대형 복합문화 공간인 만큼 상업시설과, 메디컬센터, 주거타워(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곳 상업시설(상가)은 메디컬 특화 상가로 조성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강남에 성형 의료 관광객은 해마다 늘어 중국, 일본, 동남아에서 연10만명이 다녀가는데,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위치한 신사동 일대는 성형외과, 피부과가 밀집해 있는 것은 물론 중국·말레이시아 등 외국 관광객들의 의료관광까지 증가하는 추세이다.

투 타워 형태로 지어질 신사역 롯데 멀버리힐스는 지상 3층부터 13층까지의 주거 타워와 지상 3층부터 14층까지의 메디컬 타워, 그리고 지하 3층부터 지상 3층까지 200여개가 조금 못 되는 거대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여기에 주차 가능 대수도 214대로 법정 주차대수인 157대를 훌쩍 넘긴 넓은 주차공간으로 강남의 일반적인 건물보다 넓다. 또한 건물로 들어서는 진입로를 3개나 만들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 4번 출구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가는 강남 신사역 일대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분양형 상가로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위례신사선등이 예고되어 있다.

또 주변에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잠원동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구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의 고정 수요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한 입지 여건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밖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현대백화점 등 강남 대표 대형 쇼핑몰들이 가깝다는 점도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10여 년 만에 강남대로변에 들어서는 신규 상가를 품은 복합타워 신사역 롯데 멀버리힐스는 희소가치가 두드러진다고 전했다.

상가는 1차 상업시설(상가) 청약에서 최고 61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을 마감했고 현재 2차분을 공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