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인천 남광로얄 재건축 수주 ‘눈앞’
SK건설, 인천 남광로얄 재건축 수주 ‘눈앞’
오는 30일 조합원총회... 시공자 수의계약 여부 결정
3.3㎡당 공사비 439만5천원... 지상20층 774가구 신축
  • 문상연 기자
  • 승인 2019.11.2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문상연기자]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사업이 시공자 선정을 눈앞에 두면서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조합(조합장 김영욱)에 따르면 오는 30일 인근에 위치한 인천영락장로교회에서 시공자 선정을 위한 2019년 임시총회를 개최한다.

조합은 이날 총회에 모두 6개의 안건을 상정한다. 세부적으로 기 추진업무 추인의 건 감정평가업자 선정의 건 수의계약 방식에 따른 시공자 선정의 건(우선협상대상자 : SK건설) 선정된 시공자 공사()계약체결 대의원회 위임의 건 시공자 선정 임시총회 회의비 지급의 건 선정된 시공자 입찰보증금의 조합차입금 전환 및 정비사업비(미지급 용역비, 운영비 대여금, 운영비 등) 사용 승인의 건 시공자 선정 임시총회비용 예산() 승인의 건 등이다.

조합은 지난 7월부터 2차례에 걸친 시공자 선정 입찰에서 SK건설만 단독으로 참여해 유찰된 바 있다. 이에 신속한 사업진행을 위해 이사회 및 대의원회 의결을 거쳐 수의계약으로 전환, SK건설을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을 부여해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이에 이번 총회에서 SK건설의 시공자 선정 여부가 조합원 찬반 투표를 통해 결정될 전망이다.

SK건설은 3.3당 공사비로 4395천원을 제안했다. 실착공 이후 물가상승에 따른 공사비 변경은 없고, 공사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29개월이다. 사업비 무이자 대여금은 180억원이다.

또한 SK건설은 조합원 특별제공품목으로 ·후면 발코니 확장(안방 제외) 발코니 이중창 새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거실) LED TV(60인치) 드럼세탁기(17Kg) 김치냉장고 광파오븐렌지 3구 쿡탑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전동빨래건조대 디지털 주방 TV(10인치) 거실 터치스크린 월패드(10인치) 부부욕실 비데 주방 렌지후드 무인 택배 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현관 블랙박스 카메라 거실 아트월 전실 강마루 침실 붙박이장 현관 신발장 드레스장/화장대 등을 제안했다. 이밖에도 SK건설은 명품단지 조성을 위해 랜드마크 외관특화 고픔격 커뮤니티특화 최첨단 시스템특화 친환경 조경특화 프리미엄 인테리어특화 주차장특화 등 6개의 명품특화 계획을 제안했다.

SK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춘 남광로얄 아파트에 SK건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 새로운 랜드마크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사업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1458번지 일원 구역면적 2956.6를 대상으로 한다. 이곳에 용적률 272.47%를 적용한 지하 3지상 20층 규모의 아파트 12개동 774가구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