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인천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 수주
SK건설, 인천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 수주
총공사비 1천461억원... 아파트 774가구 신축
  • 최진 기자
  • 승인 2019.12.0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사업 시공자선정 총회 현장.

[하우징헤럴드=최진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남광로얄아파트 재건축사업 조합이 지난달 30일 시공자 선정총회를 통해 SK건설을 시공자로 선정했다.

이날 오후 2시 인천영락장로교회 3층에서 열린 임시총회에는 조합원 528명 중 497명이 직접 참석해 시공자 총회성원을 충족했다. 조합이 상정한 6개 안건은 모두 원안 가결됐다. SK건설은 조합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시공자로 선정됐다. 감정평가업자로는 하나감정평가법인·제일감정평가법인이 선정됐다.

SK건설은 사업참여 제안서를 통해 공사비 3.3㎡당 439만5천원을 제시했다. 대여사업비는 무이자 180억원이다. 실착공 이후 물가상승에 따른 공사비 변경은 없고, 공사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29개월이다.

SK건설은 남광로얄 재건축사업을 위한 특화항목으로 △랜드마크 외관 특화 △친환경 조경 특화 △고품격 커뮤니티 특화 △프리미엄 인테리어 특화△최첨단 시스템 특화 △편리함을 더한 주차장 특화를 약속했다. 

또 조합원을 위한 특별제공 품목으로는 △전·후면 발코니 확장(안방 제외) △발코니 이중창 새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거실) △LED TV(60인치) △드럼세탁기(17kg) △김치냉장고 △광파오븐렌지 △3구 쿡탑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전동빨래건조대 △디지털 주방 TV폰(10인치) △거실 터치스크린 월패드(10인치) △부부욕실 비데 △주방 렌지후드 △무인 택배 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현관 블랙박스 카메라 △거실 아트월 △전실 강마루 △침실 붙박이장 △현관 신발장 △드레스장/화장대를 약속했다.

SK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춘 남광로얄 부지에 SK건설의 최신 기술을 집약적으로 접목해 인천 최고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믿음과 신뢰를 보여주신 조합원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빠르고 확실하게 사업을 추진해, 인천지역 최고의 아파트를 보여 드리겠다”며 조합원들에게 큰 절을 했다.

SK건설은 해당 사업에 대해 내년 12월 사업시행인가를 시작으로, 2021년 6월 관리처분인가, 2022년 4월 이주 및 철거 등의 과정을 거쳐 2022년 5월 착공·분양할 계획이다. 준공시점은 2024년 11월이다.

김영욱 조합장은 “남광로얄 아파트는 40년 전 인천 최고의 위치에 세워진 최고의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였다”라며 “사업 파트너로 선정된 SK건설이 인천지역 최초로 외관특화 설계를 적용하는 만큼, 다시 한번 인천 랜드마크로 부상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남광로얄 재건축사업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1458번지 일원 구역면적 2만9천56.6㎡에 용적률 272.47%를 적용한 지하3층∼지상20층 규모의 공동주택 12개동 774가구를 신축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약 1천461억원이다.

해당 사업지는 주안재정비촉진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 지하철 1호선과 인천 2호선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와 도화IC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인천남부초·인천고·제물포여중과 인하대학교가 인접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특히, 구월동 생활인프라 밀집지역과 인천시청, 인천지방법원, 가천길병원, 인천문학경기장, 신기시장 등이 인접해 생활편의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