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최초 8년 전세아파트 ‘청담웰피아’ 1월 31일 오픈
구례 최초 8년 전세아파트 ‘청담웰피아’ 1월 31일 오픈
임대계약으로 각종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 없어 눈길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0.01.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구례군에서 8년 민간 임대(전세)아파트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바로 전남 구례군 구례읍 백련리 일대에 위치한 청담웰피아가 바로 그 현장이다.

이곳 청담웰피아는 청약통장이나 주택소유여부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만 분양받을 수 있는 일반분양 아파트 및 공공임대주택과는 달리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8년이라는 장기간 동안 주거보장을 받는 것은 물론 일반분양 아파트와 비슷한 마감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8년 민간임대아파트는 지역거주 우선이나 청약통장 유무,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임대 형태로 거주하기 때문에 취득세나 재산세, 양도세 등의 세금납부 부담도 거의 없다.

청담웰피아내부는 전용면적 84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타입 87세대, B타입 24세대로 총 111세대 규모이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하였으며 4BAY 평면을 적용(일부세대 제외) 해 채광과 환기에도 신경을 썼다. 공급되는 전 세대에 펜트리 및 드레스룸을 제공 한다.

각종 첨단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 내 고화질 CCTV설치와 주차관제시스템 도입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태양광 전기발전 설비를 했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에 순천완주 고속도로와 구례IC, 17-18-19번 국도, 냉천IC 등의 이용이 가능해 시외 지역 진·출입도 가능하다. 또한 구례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자연드림파크 또한 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북초교와 구례고, 구례여중, 자연과학고 등의 통학이 가능하며 구례공공도서관과 매천도서관 등도 가까이에 위치해있다.

또한 해당단지는 구례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단지 인근에 농협하나로마트, 축협하나로마트, 구례 상설시장과 공용터미널, 구례병원, 구례군 보건의료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백련제와 백련공원은 물론 서시천 체육공원, 구례공설운동장, 구례실내수영장, 구례실내체육관 등 녹지 환경과 다양한 체육시설 또한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