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선수촌아파트 재건축 안전진단 재도전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재건축 안전진단 재도전
정밀안전진단 비용 모금 시작
  • 문상연 기자
  • 승인 2020.02.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문상연기자] 5540가구의 초대형 단지로 손꼽히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가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재도전에 나선다.

최근 올림픽선수촌 재건축모임은 정밀안전진단 추진을 위한 비용 모금 및 정밀안전진단 동의서 징구에 나섰다. 현재 올림픽선수촌 소유자들이 모은 예치금 규모는 약 1억 원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 올림픽선수촌 재건축모임이 송파구에 정밀안전진단 재신청을 위한 예치금 문의공문을 보냈고, 송파구는 올재모에 정밀안전진단 비용으로 약 3억원이 소요된다는 답변과, 재신청을 위해서는 안전진단 요청서와 아파트 소유자 10% 이상의 동의서를 첨부하고 정밀안전진단 소요비용을 예치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이에 올재모는 안전진단 예치금과 아파트 소유자 10% 이상의 동의서 등을 준비해 정밀안전진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988년 개최된 서울올림픽에 맞춰 같은 해 6월 준공된 올림픽선수촌은 재건축 연한인 30년을 넘겼다. 이곳 소유주들은 예치금 27000만 원을 마련해 지난해 4월부터 약 6개월간 정밀안전진단 용역을 진행했지만 C등급을 맞아 재건축 불가 판정을 받았다.

한편 올림픽선수촌아파트는 지상 6~24층 아파트 122개동 5540가구 규모다.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참가하는 선수들의 숙소로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것으로 올해로 준공 30년차의 노후아파트다. 또한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재건축 모임은 재건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주민 모임으로 현재 1365명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단지는 1986년 준공 당시 일정을 맞추기 위해 19개월이라는 턱없이 부족한 공사기간으로 밀어붙여 일부 동이 구조적 안전성이 취약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공법으로 지어진 만큼 안전진단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었다. 하지만 지난 10월 정밀 안전진단 결과 재건축이 불가능한 C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