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역세권 오피스텔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분양
종로 역세권 오피스텔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분양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0.05.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개 이상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역세권 아파트가 인기다. 집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 많을수록 이동이 편리하고,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편의성이 있기 때문이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최근 역세권 선호 현상이 확산되면서 더블, 트리플에 이어 쿼드러플, 펜타 역세권 단지까지 등장하는 추세다. 이러한 멀티 역세권 단지는 매수 수요가 꾸준한 반면, 희소성이 있어 집값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이처럼 직주근접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은 입지와 상품성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데다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러한 측면에서 신년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는 서울 내 직주근접을 갖춘 역세권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종로구 원남동에 지하 3~지상 9층 총 3개 동 규모로 대지면적 111.3계약면적 31.16~57.26로 원룸, 1.5, 투룸으로 오피스텔 총 130실로 구성된다. 서울대병원 대기업 임차 수요에 맞게 오피스텔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1.2인 가구에 맞는 맞춤형 설계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또한, 창경궁 인근에서는 최초로 스마트 시스템 적용으로 IOT를 활용한 실내조명 조절, 습도 조절, 전기/가스 관리 및 무인 택배 보관함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했으며 차별화된 보안시스템 적용으로 24시간 경비실 운영 및 완벽한 보안시스템이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옥상 공원으로 매력적인 창경궁, 종묘가 도보 1~3분 거리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창경궁 인근은 고도제한 및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있는 곳이 많아 넘치는 수요에 비해 공급 부족으로 입주연도 및 전용면적에 따라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10년 이상 노후된 오피스텔의 경우 1룸 기준 보증금 1천만원에 월세 70만원대 신축오피스텔의 경우 보증금 1천만원에 월세 9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1.5룸과 투룸은 매물이 없는 관계로 임대시세조차 형성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지 주변 아파트 최근 실거래가는 분양가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대기업이 가까울수록 월세가 높다. 현재 이 지역은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해 오피스텔 희소성이 높은 편이라며 1.5, 투룸 공급으로 희소성 및 공실 염려도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