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내곡 에듀카운티’ 자녀교육 중심의 대규모 아파트
‘창원 내곡 에듀카운티’ 자녀교육 중심의 대규모 아파트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0.05.2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초··고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 사이에서 개천에서 용 난다는 속담은 개천에서 용 못 난다는 말로 변형되며 유행 아닌 슬픈 유행어가 되었다. 실제로 학부모 대다수는 자녀교육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창원 내곡 에듀카운티가 지방에 거주 중인 학부모의 자녀교육 고민을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이며 현재 창원의 신규 분양가와는 조합원 모집 가격으로 창원시민과 인근 지역 주민의 문의가 늘고 있는 상태다.

창원아파트 에듀카운티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내곡리 일대에 들어서는 신도시급 생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이다. 아파트 인근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8개교가 예정돼 있고 아파트 단지 내 대규모 교육센터 에듀센터가 자리 잡을 예정으로 공교육과 사교육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파트이다.

에듀센터는 입주민 자녀를 위한 명품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입시컨설팅, 자녀의 진로상담은 물론 학부모에게도 최상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자녀들에게 2년간 영어, 수학을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에듀센터 내에 아이의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키즈카페와 놀이학습관, 체험학습관이 입점을 예정하고 있어 같은 고민을 가진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교육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창원 내곡도시개발지구는 총 15,000여세대로 1차는 3,055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632,057세대, 75706세대, 84292세대이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내곡1지구는 실시인가계획을 득하고 환지 공람을 앞둔 상태로 아직 홍보관 오픈전이다.

창원아파트 에듀카운티는 교통의 접근성 또한 편리해질 전망이다. 해당 아파트와 창원 중심지까지 이어주는 도로가 20217월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사업지에서 경남도청과 창원시청까지 10분 이내의 이동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첨단 광촉매 기술을 적용하고 논란이 되고 있는 미세먼지 농도와 바이러스의 활동을 저감 시켜주는 획기적인 친환경 아파트로 들어선다. 단지 주변으로는 공원녹지 또한 조성되어 있다.

감계와 무동 지역에는 없었던 중심상업지구가 에듀카운티와 가장 인접하게 위치하여 이를 통해 다양한 레저생활과 쇼핑, 여유로운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아파트 인근에 마금산 온천을 계획하고 있어 많은 인구 유입과 유동인구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