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호재로 주목 받는 청주…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다양한 호재로 주목 받는 청주…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KTX·SRT 오송역세권 일대, 만발한 개발호재에 집값 상승세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 직접 수혜 누릴 조합원 모집 중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0.06.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 오창을 위시한 충청북도 청주시내 집값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2054주 주간아파트가격동향조사자료에 따르면 525일 기준 전국 아파트의 주간 매매가격지수 변동률은 0.08%로 집계됐다. 수도권이 0.10%, 지방이 0.06%의 평균치를 기록한 가운데, 서울(-0.02%) 등 전국 대부분 지역들은 마이너스에 머물렀다.

가장 높은 지수는 KTX·SRT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조성, 청주전시관 건립,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 등 굵직한 호재들에 세종과 대전의 풍선효과까지 더해진 충북 청주에서 나왔다.

정부의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지로 확정되며 전주에 전국 유일의 1%(1.02%) 상승률을 기록했던 청주 청원구는 54주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집계에서도 0.89%로 전국 시군구 중 1위를 차지했다. 신안산선 개통 호재를 품은 경기 안산 단원구가 0.69%로 뒤를 이었고, KTX·SRT 오송역이 위치한 청주 흥덕구가 0.54%3위에 랭크됐다. 서원구(0.36%)와 상당구(0.18%)까지 포함한 청주시 전체의 평균 변동률은 0.50%에 육박한다.

경부선과 호남선의 전국 유일 분기점으로, 국가철도망의 ‘X을 담당하고 있는 오송역은 평택~오송 2복선화사업,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조성사업 등의 주축으로써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민간개발방식으로 추진 중인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도 기대를 모은다.

KTX·SRT 오송역 일대 706,976부지를 주거, 상업, 업무, 도시기반시설 등 인프라 천국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조합의 주도 아래 연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입지여건상 충북도의 야심작인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바로 맞붙은데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청주전시관 등에 인접한 만큼, 지역경제는 물론 첨단 바이오헬스산업, MICE산업 분야에서의 글로벌한 위상을 만끽할 수 있으리라는 전망도 우세하다.

인접한 오창읍이 정부의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대상지로 확정된 점 또한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에 큰 시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사광가속기는 기초과학 및 응용연구는 물론 제약, 반도체, 첨단소재산업 등 다방면에의 활용도가 높아, 67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4천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137천여 명의 고용창출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가칭)오송역현대지역주택조합이 현대엔지니어링을 시공예정사로 선정하고, 오송역세권지구 최중심부인 공동주택부지에 공급하는 브랜드 대단지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인접한 세종, 대전에 버금가는 서울접근성과 탁월한 미래가치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에 청약, 대출, 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규제청정지역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세권지구 A1블록에 지하 2~최고 2524개 동, 전용면적 59~842,094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서는 KTX/SRT 오송역을 도보 약 10분 거리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BRT, 공용버스터미널 등에 인접해 청주시내는 물론 서울, 수도권 등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 오송초등학교를 비롯해 가까운 오송중, 오송고 등 원스톱 학세권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정주여건을 보장하는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농협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과 관공서, 병원, 공원 등 주요 생활 인프라가 반경 3km 내에 밀집해 있으며, 맞붙은 오송제2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에 12천여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조성될 예정이라 상가 등 생활편의시설 확충이 기대된다.

단지는 전체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개방감과 일조량, 조망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4베이 혁신설계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품격 공간 설계를 선보이는 한편, 스마트&시큐리티 시스템, 웰빙&이코노미 시스템 등 최첨단 주거 시스템들을 적용해 생활의 편의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가전제품들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해 비용 절감 및 주거만족도 상승도 도모할 방침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작은도서관,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시니어룸 등 입주민을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들도 다채롭게 갖춰진다.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수영장은 25m 길이의 3개 레인을 갖춰 남녀노소 입주민들의 특별한 여가를 책임질 예정이다. 다양한 콘셉트의 어린이놀이터와 썬큰광장, 전망카페, 잔디마당 등 친환경 휴식 및 문화공간도 곳곳에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