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금리시대, 산업단지 인근 수익형부동산 주목
제로 금리시대, 산업단지 인근 수익형부동산 주목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0.06.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금리인 0.5%로 인하하면서 많은 투자수요가 다시금 수익형 부동산을 주목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수요가 풍부한 산업단지 주변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최근 국토교통부 산업입지정보센터가 발표한 산업단지 분양현황 자료(4월 말 기준)에 따르면 전국 산업단지 내 분양률은 96.1%로 높다.

산업단지 조성률이 높은 경기지역은 98.1%의 높은 분양률을 보이기 때문에 대기업과 이에 따른 1차밴더, 2차밴더까지 모여들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종합부동산세 과세 범위에 해당하지 않고, 대출 규제나 전매 제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가격상승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산업단지에 근접해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투자하면 수요가 풍부해 실패 확률이 낮은 데다 높은 가격 상승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가 부동산 투자 대안 상품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평택 LG전자, LG디지털파크 바로 앞에서 분양하는 더퍼스트 평택 타워지식산업센터가 눈길을 끈다.

더퍼스트타워 평택은 특화 혁신 설계로 쾌적하고 효율 높은 업무여건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고 6m의 높은 층고 설계로 활용도를 높였으며 전용률을 높인 섹션 오피스로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입주할 수 있다. 또한 지상 1층부터 7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편리한 물류이동이 가능하고 각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도어투도어 설계를 적용해 능률적이고 편리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더퍼스트 평택 타워는 서울을 비롯해 동탄, 오산, 수원을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평택 북부 생활권의 맨 앞자리에 들어서며 편리한 교통망을 제공한다.

1번 국도 이용해 편리하게 인접 도시로 이동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오산IC를 통해 광역 도시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 도로 교통망을 갖췄다. 대중교통망도 우수하다. SRT 수서평택고속선 지제역이 가까이 위치하여 광역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 진입이 수월한 1호선 진위역과 오산역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더퍼스트타워 평택은 산업단지닷컴에서 분양중에 있으며 산업단지닷컴은 산업단지 개발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 검토, 사업성분석 및 광고마케팅, 기업유치등 산업단지개발 전 단계의 업무운영을 통하여 사업기간단축, 사업의 비용절감 및 수익창출을 실현함으로써 공급자와 수요자가 모두가 만족하는 산업단지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이다.

산업단지닷컴 서성필 대표는 산업단지닷컴은 단지 분양계약으로 고객과의 관계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업간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드리고 있다앞으로도 산업단지닷컴은 사회에 이로운 사업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지역 경제 및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