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미래산업ㆍLH, 국가산업단지 분양대행 연장계약 체결
㈜JS미래산업ㆍLH, 국가산업단지 분양대행 연장계약 체결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0.07.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빛그린국가산업단지 조감도
광주빛그린국가산업단지 조감도

산업단지 전문기업 JS미래산업과 LH가 지난 8일 국가산업단지 분양대행 연장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JS미래산업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석문국가산업단지, 장항생태국가산업단지, 포항블루밸리산업단지외에 추가로 신규현장인 광주빛그린국가산업단지 4개 국가산업단지 분양대행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국가산업단지 분양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외에 민간기업이 처음으로 분양하는 것으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 국가산업단지 분양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석문국가산업단지는 충남 당진군 석문면과 고대면 일원 총면적 1,200규모로 산업생산기능은 물론 교육연구시설, 대규모 체육시설, 상업업무시설, 공원녹지시설 산업단지 내 최초로 골프장 등이 조성되었다. 서해안 고속도로 송악IC, 당진IC15분거리,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면천IC18분거리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평택항과 대산항이 근교에 위치하고 당진 비행장과 서해안 복선전철이 2020년 개통예정으로 육해공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정부가 3550억원을 투입해 장항읍과 마서면 일원 275만여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는 서해와 금강에 인접하여 용수 공급이 원활하고 장항역과 서천IC까지 각각 3, 8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며 인근에 장항항이 위치해 있고 군산공항과도 30분 이내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는 철강산업 위주의 포항 산업구조를 다변화하고 소재부품산업 유치를 통한 국가 소재부품산업의 대외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9년부터 2023년까지 포항시 동해면, 장기면, 구룡포읍 일원에 총 사업비 7360억원을 들여 약 184만평(608369) 규모로 조성하고 있으며, 각종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광주빛그린국가산업단지는 면적 407규모로 지난해 12월 단지내 상생형 지역 일자리 선도모델인 광주형 일자리 완성차 생산공장을 착공하였으며, 올해 10월 산업융합캠퍼스와 기업연구관 착공 및 내년 6월 친환경차 부품기술개발을 위한 센터 2동 준공예정 등 미래 친환경차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이 추진중이다. 무안~광주 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진입도로가 개통되었으며 광주공항 19, 무안국제공항 34분 및 호남선 송정리역과 20분거리에 위치하여 도로와 항공 및 철도 시설 접근성이 우수하다.

JS미래산업의 산업단지 전문 분양대행사 산업단지닷컴은 국내 유일 산업단지 종합 플랫폼으로, 단순 분양만 하던 기존 부동산에서 벗어나 20개 이상의 공기업, 10개 이상의 금융기관, sk건설과 같은 메이저 건설사 등과의 밀착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