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흥열 북아현3구역 재개발조합장
인터뷰- 김흥열 북아현3구역 재개발조합장
“신뢰받는 조합 만들어 일사천리 사업추진
내년에 건축심의·사업시행계획 완성하겠다”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0.12.1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북아현3구역 재개발사업은 2011년 최초 사업시행인가를 받았다.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새 집행부가 들어선 이후 사업은 한발씩 내딛으면서 촉진계획을 변경 중에 있다. 김흥렬 조합장은 내년에 건축심의와 사업시행계획을 완성하고, 평형변경 및 추가분양 신청을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조합원들의 정서나 분위기는 어떤가

=북아현 뉴타운내 총 5개구역 중 3개구역이 이미 입주를 마쳤지만 우리구역은 오랜 세월 사업정체로 주거환경이 급격히 나빠져 있다. 이에 사업진행의 속도를 높여달라는 조합원들의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조합에서는 행정관청과도 원만하게 협의를 하고 있으며, 조합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사업 속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조합원들의 다양성 속에서 조합을 운영하는 철학이 있다면

=우리 조합은 1대 조합장의 구속과 2대 조합장의 해임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곳이다. 따라서 조합집행부의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철저한 법 준수를 통해 조합행정의 안정을 꾀하고 있다. 또한 조합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조합원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조합원들이 신뢰하는 조합이 되었을 때 사업은 일사천리로 추진될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 조합을 이끌어 가고 있다.

▲새 집행부를 믿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는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오래 기다린 만큼 꼭 좋은 결과물로 보답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사업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여러 가지 소문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조합에 오시면 모든 의문점을 해결해 드릴 수 있으니 근거 없는 소문보다는 조합을 직접 방문해서 궁금증을 해소하시기 바란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이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조합은 조합원 카톡방, 카페 등을 통해 거의 실시간으로 사업진행 내용을 공유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정보를 취득하시기를 당부 드린다. 

▲촉진계획이 통과되고 난 이후 사업추진계획은 무엇인가

=당면과제인 촉진계획변경에 대한 고시가 나면 교통영향평가와 환경영향평가, 건축심의가 이어진다. 건축심의 완료 후 사업변경인가가 나면 추가 분양공고를 낼 것이다. 이때 조합원은 평형변경신청을, 현금청산자는 추가분양신청을 하게 된다. 이러한 절차를 2021년내 마무리하고, 조합은 관리처분 계획을 수립해 관리처분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최대한 빨리 진행해 2022년 초에는 관리처분인가가 나도록 인허가청과도 사전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