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장암5구역 재개발 'SK·현엔 vs 제일' 시공권 경쟁
의정부 장암5구역 재개발 'SK·현엔 vs 제일' 시공권 경쟁
오는 30일 시공자선정 총회 개최
  • 문상연 기자
  • 승인 2021.01.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문상연기자] 경기도 의정부 장암5구역 재개발사업이 시공자 선정을 눈앞에 뒀다.

장암5구역 재개발조합(조합장 조임학)은 지난 5일 조합사무실에서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마감했다. 입찰에는 제일건설과 SK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등 총 2곳이 참여했다. 지난해 1215일 개최된 현장설명회에는 이들 외에도 DL이앤씨(대림산업)과 대림건설도 참여했지만, 두 건설사가 입찰 공고에 명시된 현장설명회 참석 전 현장설명참가신청을 하지 않아 입찰자격을 박탈당해 입찰에 참여하지 못했다.

조합은 입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오는 30일 총회를 개최해 최종 시공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입찰 비교표에 따르면 양사가 제안한 3.3당 공사비는 제일건설 438만원 SK·현엔 컨소 4595천원이다. 무이자 사업비 대여금 한도는 제일건설 320억원 SK·현엔 컨소 400억원을 제안했다.

또한 제일건설은 조합원 특별제공품목으로 발코니 확장 시스템 창호 천장형 시스템에어컨(2개소) LED TV(55인치) 의류 스타일러 양문형 냉장고 빌트인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인덕션 빌트인 전기오븐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 액정TV(10인치) 등을 제안했다.

SK·현엔 컨소는 전후면 발코니 확장 로이유리 입면분할 이중창호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2개소) LED TV(65인치) 의류청정기 양문형 냉장냉동고(870L) 드럼세탁기 및 건조기 하이브리드 쿡탑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 액정TV(10인치) 세대창고 등을 제안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모두 11개의 안건이 상정된다. 세부적으로 추진준비위원회 및 추진위원회에서 기 수행한 업무 추인의 건 조합정관 변경() 의결의 건 시공자 선정의 건 선정된 시공자와의 공사도급계약체결 대의원회에 위임 의결의 건 시공자 선정을 위한 조합임시총회 예산() 의결의 건 시공자 선정을 위한 조합임시총회 홍보 및 시공자 선정을 위한 조합임시총회대행용역을 위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와의 기 추가계약체결사항 추인의 건 입찰보증금의 사업비 전환 과 시공자 선정 전까지 기존 추진위원회와 조합운영비를 포함한 제반사업비 차입금의 상환 및 미지급 용역비 지금 의결의 건 시공자 선정에 따른 조합운영비를 포함한 제반사업비 차입과 그 방법·이자율 및 상환방법 의결의 건 추진위원회와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와의 기 계약체결사항 추인의 건 추진위원회와 설계자와의 기 계약체결사항 추인의 건 시공자 선정을 위한 조합임시총회 참석수당 지급 의결의 건 등이다.

장암5구역 재개발사업은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254번길 48(신곡동) 일대 구역면적 47972.5를 대상으로 한다. 이곳에 건폐율 60% 이하, 용적률 250% 이하를 적용한 지하 2~지상 33층 아파트 170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할 계획이다. 의정부는 GTX 개통, SRT 연장 개통 등 굵직한 교통개발 호재로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