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업전문관리사 34명 합격… “현장에 적극 활용”
정비사업전문관리사 34명 합격… “현장에 적극 활용”
주거환경연구원, 합격자 46기 12명·47기 22명 발표
46기 44명 수료… 김규보 소장 등 10명에 모범상 수여
47기는 41명… 김영훈 대표·김병진 전무 등 9명 모범상
  • 강민교 객원기자
  • 승인 2021.03.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강민교 객원기자] 지난달 18일 목요일 제46차와 제47차 정비사업전문관리사 민간자격시험이 주거환경연구원에서 치러졌다. 이날 오후 4시와 6시에 각각 실시된 이번 자격시험에서는 46차 12명, 47차 22명이 각각 합격했다.

합격자명단은 지난 25일 주거환경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고됐으며, 합격자에게는 개별통지가 이뤄졌다.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증은 오는 3월 2일 이후 우편으로 발송된다.

주거환경연구원은 지난 8일과 9일에 제46기와 제47기 과정의 마지막 강의와 함께 수료식을 가졌다.

마지막 강의의 첫번째는‘정비사업의 등기실무와 이전고시 및 해산, 청산실무’강의로 부동산 등기와 조합의 법인등기, 정비사업 신탁등기, 이전고시를 비롯해 정비사업 관련 다양한 등기에 대한 내용과 조합의 해산과 청산관련 실무에 대해 법무사법인 우영의 전유진 대표법무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서 두 번째 강의는‘분양신청 및 관리처분계획수립’에 대한 강의로 주거환경연구원 김호권 사무처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김호권 사무처장은 분양공고와 분양신청 통지, 토지등소유자에게 통지할 내용, 개략적인 분담금 추산액 산정, 투기과열지구 내 정비사업 재당첨 제한, 분양신청 하지 않은 자 등에 대한 조치, 재 분양공고 및 분양신청, 관리처분계획 수립기준과 주택공급 수, 주택공급 순위, 동·호수 결정방법, 상가 분양방법 등 실무와 사례설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모두 마친 후 수료식은 간략하게 모범상만 시상했으며 수료증은 수료자 개인별로 지급됐다. 

46기는 총 44명이 수료했으며 모범상은 총 10명으로 뜻밖의부동산 김규보 소장, 휴랜텍AMC(주) 김양수 이사, 직산공무원아파트재건축조합 박성주 조합장, 법무법인 기회 배성범 변호사, 신정4구역재건축조합 신동일 조합장, 우정화, 이동구, 명일한양아파트재건축조합 이명식 주임, 사운드플랜트 천승수 대표, 새로운사회를여는주택(주) 한정운 이사에게 수여됐다.

47기는 총 41명이 수료했으며 모범상은 총9명으로 앵두주택재건축추진위원회 김성 실장, (유)거목종합개발 김병진 전무, ㈜대청기획 김영훈 대표, 가든신한공인중개사사무소 성지영 대표, ㈜태성에스앤에스 신영래 부장, 대림AMC 오경미 차장, 이현준, 포스코A&C 이덕행 부장과 홍형주 과장에게 수여됐다.

주거환경연구원 교육센터 강민교 실장은 46기와 47기는 과정내내 마스크를 착용하는 불편도 감수하고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수강생 모두가 한마음으로 방역수칙과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준 덕분이며 모든 교육생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46기와 47기 수강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과정중 원우회 모임 등 수강생간의 교류시간이 없어 아쉬웠으나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된다면 더 왕성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과정 밴드나 SNS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했다.

다음 과정은 3월 9일에 제48기가, 3월 18일에 제49기가 각각 개강한다. 두 기수 모두 수강신청이 마감되었으며 하반기 교육은 8월이나 9월경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