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대구 수성구에 ‘수성 해모로 하이엔’ 분양
한진중공업, 대구 수성구에 ‘수성 해모로 하이엔’ 분양
오는 23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총 795세대 중 576세대 일반분양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 대규모 신규개발에 따른 수혜지역
탁월한 입지와 높은 상품성 갖춘 친환경 단지로 분양 흥행 예감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1.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중공업(대표이사 이병모)은 대구 수성구 파동 540-14번지 일대를 재개발 하는 수성 해모로 하이엔견본주택을 423일에 열고 분양에 나선다. 지하 2, 지상 21층 총 11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며, 795세대 중 576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평형대는 59, 75, 84등으로 수요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준공 및 입주는 202312월 예정이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대구 교육, 행정, 금융의 중심지이자 대구의 강남으로 알려진 수성구에 위치해 분양 전부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 왔다. 특히 수성구 파동은 사상 최대의 공급물량을 갱신하고 있는 대구 분양시장 속에서 신규개발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분양이 잇따르며 향후 6천세대가 넘는 신규 아파트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대구 지역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수성구 프리미엄의 상품성에 천혜의 자연환경까지 갖춘 친환경 주거단지이다. 우선 신천대로와 올 연말 개통되는 대구 4차 순환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파동IC가 단지 바로 옆에 있어 대구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며, 신천동로, 동대구로, 앞산터널 등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대구지역 최고의 학군인 수성 학군은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파동초, 용계초, 덕화중, 지산중, 수성중·, 능인중·, 남산고, 경북고 등이 인접해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서쪽에 자리잡은 앞산과 동쪽의 법이산, 그리고 대구 신천이 단지 바로 옆으로 흐르고 있으며, 인근에 수성못과 가창 호수가 위치해 있어 여유로운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장점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430만원대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수성구 파동 개발의 초기 아파트단지라는 점이 개발 완료 후의 프리미엄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대구의 분양 열기가 한층 뜨거운 가운데, 지난해 대구 신암동 해모로 스퀘어의 분양 성공 이후 해모로 브랜드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수성구 파동은 최근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는데다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기 때문에 이번에도 성공적인 분양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수성 해모로 하이엔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 929-1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