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박재우 진우씨엠씨 대표이사
인터뷰- 박재우 진우씨엠씨 대표이사
“전문성·유동성·정보력 바탕으로
정비사업 행정용역·자문역할 주도”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1.10.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정비업체는 사업이 지연되거나 중단될 때 타격을 받는다. 소유자나 조합원 간 갈등이 커질 때 어려움을 겪는다. 회사가 어려움을 겪으면 직원들은 심적 동요가 있고 이직을 고민한다. 하지만 진우씨엠씨의 박재우 대표는 달랐다.

그는 현장의 문제로 인해 어려워진 회사를 인수했다. 자금의 유동성을 풍부하게 확보했다. 최근 진우씨엠씨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박재우 대표이사를 만나 회사와 정비사업에 대해 얘기 나눴다.

▲도시정비사업에서 진우씨엠씨가 많은 일들을 해오고 있다. 회사에 대해 소개해 달라

=진우씨엠씨는 2000년 5월에 설립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로서 도시정비법이 시행된 초기에 등록한 1세대 회사다. 우리는 재개발·재건축사업은 물론 소규모재건축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리모델링, 주택조합 등 주택사업 전 분야에 걸쳐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업무를 대행한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사업성분석, 조합설립, 관리처분계획, 청산, 총회대행 등 정비사업의 전반적인 행정용역업무 및 자문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사업 초기단계에서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추진위원회나 추진준비위원회를 위한 자문과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업계에 경쟁사들이 많다. 동업종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

=먼저 전문성을 꼽고 싶다. 진우씨엠씨 직원의 대부분은 정비사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성실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이다. 이 전문가들이 정비사업의 일선 현장에 나가 직접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다음으로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성이다. 시공자가 선정되기 전 추진위원회나 조합을 운영하기 위한 운영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 번째는 조합에 양질의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는 것이다. 회사에서는 모든 직원들이 바뀌는 법령 및 각종 규제들을 정확하게 분석, 판단하여 양질의 정보를 사업주체에게수시로  제공함으로써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네 번째는 법무법인 대양과 회계법인 도원, 감정평가법인 대한감정평가법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주체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진우씨엠씨가 지금까지 쌓은 주요 실적은

=진우씨엠씨는 지금까지 △광주 광천동 재개발사업 △부산 감만1구역 재개발사업 △부산 우암1구역 재개발사업 △부산 용호3구역 재개발사업  △금호18구역 재개발사업 △안양 석수백조APT 재건축사업 △성사주공APT 재건축사업 △과천주공3단지 재건축사업 △천안 원성동 재건축사업 현장에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로 선정되어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대형 현장들이 많아 소유자들의 의견청취에 더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정비사업전문관리업 용역 외에도 진우씨엠씨는 여러군데서 지역주택조합의 업무대행사로 참여하고 있다. △여수서교센트럴파크(조합원모집 후 조합설립준비 중) △증평센트럴지역주택조합(조합원모집 중)△ 관산센트럴지역주택조합(인허가 중) 등이 그 대표 사업장이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 있는 일과 향후 회사 운영계획은

=오랜 시간 축적된 경험을 통해 검증된 결과를 바탕으로 조합, 조합원의 입장에서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현명하게 판단하며 도전하고 개척해 왔다. 부동산 정책이 급변하고 관계법령이 수시로 개정되어도 발 빠르게 대처하여 조합원들에게 “용역비가 아깝지 않다”라는 말을 들을 때 가장 보람되게 생각한다.

향후 계획은 광주의 대표사업장인 광천동 재개발사업을 신속하게 진행해 빠른 시일 내에 관리처분인가를 받는 것이다. 조합원들의 이익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주택법 개정으로 안정성이 확보된 지역주택조합사업에서 검증되고 사업추진이 가능한 현장을 심사숙고해 선택하고 회사의 전폭적인 지지로 사업을 추진해 성공적인 롤모델 현장을 만들 것이다.

회사가 설립된 이래 힘들고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우리 회사를 믿고 맡겨주신 분들께 보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신의·성실·정직을 모토로 회사를 운영하여 10년, 20년이 지나도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회사가 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