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역 ‘푸르지오 더센트럴’ 골조공사 시동… 완판분양 성공
의정부역 ‘푸르지오 더센트럴’ 골조공사 시동… 완판분양 성공
의정부 중앙생활권3구역 재개발현장에 가다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1.11.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례율 100.77%에 맞춰 조합원 분담금 최소화
용적률 300%, 926가구 2023년 8월 입주목표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3박자 갖춘 프리미엄단지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의정부 중앙생활권3구역 재개발사업(조합장 신덕균)으로 공급되는 의정부역 푸르지오더센트럴이 본격적인 골조공사에 돌입했다. 이 사업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394-11번지 일원을 재개발하는 사업으로 총 926가구(일반분양 207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공급할 계획이다. 2023년 입주를 목표로 최적의 주거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대우건설에서 공을 들이고 있다.

▲비례율 100.77%, 최고 77:1의 경쟁률로 완판분양

조합은 열악한 환경과 조건을 극복해 가며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몇몇 소유자들의 소송 등이 있었으나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조합원들의 동의와 협력을 이끌어 냈다. 구역 내 위치하고 있는 소망교회와의 협상도 손실 없이 무난하게 마무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판연기 등 현금청산자 및 영업권자들의 수용재결 처리에 시간도 많이 흘렀으나 타 구역에 비해 원만히 진행되어 왔다. 

신 조합장은 “재개발사업에서 공통적으로 발생되는 사안으로 조합원들의 분담금에 대해 이해시키는데 힘들었다. 또한 일부 현금청산자들의 강제집행 과정 및 반발에 의한 소송 등이 있었으나 조합에서 100% 승소하는 등 특별히 힘들었던 점은 없었다”며 “옆 구역과 우리 구역의 가운데 도로를 옆 구역에서 100% 기부채납을 하게 했다. 메이저 시공사를 유치해 브랜드 아파트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그동안의 노고와 자부심을 소개했다. 

그는 또 “남들은 모두 재개발이 힘들 것이라고 했으나 우리 조합은 사업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300%에 가까운 용적률을 받아냈다. 비례율을 100.77%에 맞추어 조합원들의 분담금을 최소화했으며, 재산 가치를 상승시켜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조합은 지난해 10월 30일 분양 승인을 받아 당일 분양공고를 냈다. 그리고 11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 청약을 체결했다. 최고 77대 1, 평균 2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분양에 성공했다.

▲골조공사 시작… 2023년 8월 입주 목표

지난해 9월 28일에 착공승인을 받아 11월 13일로 착공에 들어갔다. 현재 1단지 지하층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2단지는 지하층 공사가 마무리되어 일부 골조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건축감리, 전기감리 등과 유기적인 협조로 원활하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지하층 공사는 9월에 마무리되었으며, 10월부터 골조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가 되면 골조공사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은 의정부시 내에서 최고의 첨단시스템과 자재의 고급화로 주거의 편리함을 추구해왔다. 

신 조합장은 “자긍심과 함께 최고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니 조합원들의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 제일 우선은 공사에 대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여 하자가 발생치 않는 아파트를 건축하는 것이 제1의 목표”라며 “내부로는 최첨단 기기와 설비,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할 것이다. 문설주, 조형물, 옥상특화 등 의정부 시내에서 가장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계획대로 공사가 진행된다면 2023년 8월에는 입주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에서는 임대아파트 매각, 상가분양, 보류지처분 등을 마무리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관리처분계획 변경총회를 계획하고 있다.

▲임원과 대의원 보궐선임도 잘 마쳐

조합은 지난 7월 23일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상정된 모든 안건을 통과시킴으로써 올해에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게 됐다.

이번 총회에 상정된 안건은 △제1호 2021년 조합운영비 예산(안) 승인의 건 △제2호 사업추진을 위한 정비사업비 예산(안) 승인의 건 △제3호 임원 및 대의원 보궐선임의 건 △제4호 조합 기 수행업무 추인의 건 △제5호 자금의 차입과 방법·이율 및 상환방법 결의의 건 △제6호 총회 의결사항 중 대의원회 위임의 건 등 6개다.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 3박자 갖춘 의정부 중심

의정부역 푸르지오더센트럴 아파트는 의정부아파트 단지 중 도심중앙에 위치하여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구역은 서울지하철 1호선과 연결되는 의정부역과 회룡역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도보로 약 7~8분 거리다.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GTX 3호선 환승역으로 의정부역이 증설될 예정이어서 몇 년 후면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지근거리에 경의초교, 발곡중교, 의정부고교 및 경기북과학고교 등이 있다. 신한대학교 및 경민대학교가 있으며, 멀지 않은 거리에 수많은 초, 중, 고교가 자리하고 있어 학군도 우수하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점이 인접해 있으며, 의정부성모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인근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다.

운동과 산책을 겸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두루 갖추고 있다. 북한산 둘레길을 비롯해 백석천근린공원, 장암발곡근린공원, 신곡배수지하늘공원 등 다수의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으며, 중랑천과 백석천 등 하천조망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