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은심 장충동 역세권 재개발 추진준비위원장
인터뷰-이은심 장충동 역세권 재개발 추진준비위원장
“지하철 2,3,4,5호선
쿼트러블 역세권 강점
명품 아파트단지 자신”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3.02.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사업구역은 인근에 지하철 2,3,4,5호선(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동대입구역)이 지나가는 쿼트러블 초역세권이다. 이 추진준비위원장은 주변에 장충단공원, 남산공원 및 청계천, 동대문쇼핑타운/DDP, 국립중앙의료원, 한류의 중심인 동대문관광특구, 동국대학교 등이 위치하여 자연과 다양한 생활편의를 품은 명품 아파트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지금 추진준비위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하는 일은

=이 지역 대부분의 소유자들은 오랫동안 주거하고 계시는 원주민으로 연세가 많으신 분이 상당수다. 남은 생을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에서 살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이뤄드리고 싶다.

이를 위해 주민들과 소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오해는 불식시키면서 유언비어를 차단하면 주민들은 우리 역세권 사업에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향후 소유주분의 의견을 모아 정비계획입안을 통해 정비구역지정으로 받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이후는 재개발사업의 추진 절차대로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진행과정에서 주민들의 변화를 체감하는가

=모든 소유주분이 100% 찬성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각자 나름대로 생각이 다른 부분에 대해 동감하지만 대다수 소유주들의 의견도 매우 중요하다. 일부 소수의 이해타산으로 인해 전체의 이익에 반하는 방향으로 재개발이 무산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많은 주민들께서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해주실 때 보람을 느끼며, 감동을 받는다. 

그동안의 업적이라고 하기에는 큰 성과는 없지만 이 지역이 왜 재개발이 필요한지, 왜 재개발이 시급한지에 대한 지역주민의 마음가짐의 변화가 느껴질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토지등소유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많은 소유자 여러분들께서 도와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지금의 위치에 와있다고 생각한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과 믿음을 바탕으로 투명하게 소유자분과 함께 재개발사업을 모범적으로 성공시키고자 한다. 많은 성원과 동참, 응원 부탁드린다.

생각이 다르다고 함께하는 뜻이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를 정하고 가다보면 길이 막힐 때가 있을 것이다. 잠시 쉬어 가듯이 또한 함께 가면서 뜻을 이룬다면 성취감은 배가 될 것이다. 뜻을 모아 소유주분의 의사표현을 적극적인 사업동의로 표현해 주시기 바란다.

재개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재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조합원 분열은 사업지체의 큰 요인이다. 저는 무엇보다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