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오경숙 역촌1구역 재건축조합장
인터뷰-오경숙 역촌1구역 재건축조합장
“은평구 최초 3.3㎡ 분양가 2,500만원 달성”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3.03.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어렵기만 했던 사업이 정점으로 치닫고 있다. 은평구 최초로 평당 분양가 2,500만원을 달성했다. 완판 분양을 목표로 오늘도 열정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시키고 있는 역촌1구역 재건축사업의 리더 오경숙 조합장을 만나 이 사업에 대해 들었다.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반분양이 시작됐다. 어떤 아파트를 만들겠는가

=역촌 동부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는 은평구에서 최고일 뿐만 아니라 서울 어느 지역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 우리 아파트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마감자재는 고급 제품을 사용했으며, 주요 공간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그 분야 최고의 제품을 도입했다.

최고의 자재에 더해 동부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스테리움 시그니처와 기술력을 접목시켜 고급스런 명품 아파트를 만들었다. 명품을 사용해도 공사가 부실하면 좋은 아파트를 만들 수 없다. 안전하고 철저한 공사 관리를 통해 미려함과 함께 탄탄하고 안정감 있는 아파트를 만들었다. 

▲무너진 재건축 사업장을 성공시키기 위한 마음가짐과 노력은

=‘조합장 유고’라는 커다란 시련 속에서 사업이 좌초될 수도 있는 힘든 상황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까지 저를 믿어주시고 성원해준 조합원들의 격려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되었다.

조합장으로 선출되고 난 뒤 “첫째, 조합원 부담금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 둘째, 우수 마감재를 적극 사용하여 입주민들의 삶의 질과 재산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자. 셋째, 원주민 모두가 재정착을 할 수 있는 재건축을 하자”라는 목표로 업무에 임해왔다. 이런 노력의 결과 95% 이상이 분양계약을 완료했다.

▲조합원들과의 소통 방향성은 무엇인가

=사고 이후 정상화가 되기까지 서로의 이해관계에서 오는 모순적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그러나 대부분은 조합이 잘못해서가 아니라 그릇된 정보로 인한 오해였다.

한 사람, 한 사람 만나가며 설명하고 이해시킨 결과, 그동안 사업추진 과정에서 악의적으로 꾸준하게 반대하던 사람들 중 가장 핵심이 되었던 일부 조합원들은 현재 조합의 적극적인 조력자가 되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조합의 사업추진을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러한 결과는 조합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이루어낸 소중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