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정재식 오가닉트리 대표이사
인터뷰-정재식 오가닉트리 대표이사
“대형건설사들 기능성 천연벽지 선호
12년 납품 물량만 132만㎡에 달해요”
  • 김상규 전문기자
  • 승인 2023.03.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특허 받은 흡착기능 뿐 아니라 항균, 항곰팡이 등 탁월한 성능을 가진 오가닉트리의 천연벽지가 건설현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재식 대표는 나무앤케어 프리미엄벽지는 정부의 환경건축자재 기준이 되는 항곰팡이 저항성 1.0 Log(CFU)이하, 항균 활성치 2.0 log 이하 등을 만족하며, 세균 및 곰팡이 99.99%를 저감한다고 말한다.

▲오가닉트리는 어떤 회사인가

=오가닉트리는 2011년 설립하여 올해로 12년째 기능성 천연벽지를 제조·유통해 온 친환경 벽지 회사이다. 충청북도 충주에 생산 공장이 있으며, 강남 역삼동에는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나무앤케어 쇼룸이 있다. 차별화된 신소재를 통한 제품개발, 이를 통한 건강한 생활공간 구현이 회사의 미션이다. 

우리는 천연벽지 제조와 관련하여 4종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PVC 비닐 성분 및 유해한 가소제 사용 없이 ‘흡착, 흡방습, 항균, 항곰팡이’ 성능을 모두 발현하는 친환경 기능성 벽지를 개발했다.

2018년부터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코오롱글로벌 등 1군 아파트 건설 현장에 프리미엄 흡착벽지를 다수 납품하고 있다. 지금까지 납품한 물량만 132만 2314㎡(40만평)에 달한다. 최근 친환경 주택 관련 규정이 강화되고 있어 나무앤케어 프리미엄 흡착벽지의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귀사가 내세우고 있는 친환경 시공이란 어떤 것인가

=우리는 누구보다 친환경 기능성 건축마감재 개발을 통한 생활공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으며, 자연소재인 나무에서 친환경 인테리어의 답을 찾았다. 자연 그대로의 인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건강한 공간을 구현하는 오가닉트리의 의지를 친환경 공간 케어 브랜드‘나무앤케어’에 담았다. ‘Namuh’는 ‘Human’을 거꾸로 읽은 단어다. 

친환경 소재로 공간을 건강하게 구현하는 ‘나무앤케어’는 완벽한 시공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시공 전문가와 함께 제공하는 프리미엄 친환경 시공 서비스를 말한다. 깐깐하게 엄선한 천연소재로 만든 트렌디 한 디자인의 천연벽지와 펄프 소재의 친환경 초배지,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친환경 도배 풀을 사용해 수십 년 경력을 가진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시공 팀과 함께 작은 공간도 정성껏 시공하고 있다. 

▲귀사의 천연벽지와 프리미엄 천연벽지의 기능과 특징에 대해 소개한다면

=오가닉트리의 천연벽지는 일반적인 실크벽지에서 사용되는 PVC, 가소제 등의 화학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편백나무, 소나무를 사용하여 만든 환경 호르몬이 전혀 없는 건강한 벽지를 말한다.

천연벽지는 나무가루를 베이스로 만들어져 생활 속 실내 습도 조절이 가능하다. 나무가루가 만든 미세한 공기구멍은 생활 속 수분을 흡습, 방습하여 사람이 생활 하는데 최적인 적정 습도 40-60% 를 사계절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습도조절 기능은 벽지가 훼손돼지 않는 한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또한 벽지 표면에 탈취 기능이 있는 일라이트(운모)를 미세하게 도포하여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장기간에 걸쳐 잡아주며, 불이 나더라도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기에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프리미엄 천연벽지는 독일에서 수입해온 프리미엄 원지와 국내산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나무가루 등 천연소재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주요 기능인 흡착성능은 포름알데히트 흡착률 80.4%, 적산흡착량 7,759ug/㎡으로 국토교통부 기준치(65%, 6,500ug/㎡)를 월등히 상회한다.

흡착성능이란 신축아파트 준공 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프리이엄 천연벽지가 흡수하여 중화시키거나 인체에 무해한 물질로 변환하는 것을 말한다. 포름알데히드 흡착률이 80%란 의미는 공기 중 100개 유해물질(포름알데히드) 중 80개를 수분과 같은 무해한 물질로 변환시켜 저감한다는 의미다. 

▲회사를 운영해온 소회와 향후 사업계획은

=친환경 벽지라고 소비자들에게 마케팅되는 실크벽지는 PVC와 가소제가 연소 시 발생하는 유독 가스로 바뀌어 가족의 안전에 큰 위협이 된다. 기능적으로 훨씬 더 건강하고 좋은 천연벽지가 있음에도 이러한 사실을 소비자들이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낀다.

천연벽지는 PVC 실크벽지의 단점을 보완하고, 대체할 수 우수한 제품이다. 앞으로 지속 가능한 자연 친환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