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역량강화 교육 개최
부천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역량강화 교육 개최
오는 15일 오후 2시 조합임원 등 관계자 대상으로 실시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3.05.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이다인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3년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의  주관하에 (사)주거환경연구원이 진행하며 오는 15일 오후 2시 부천시청 2층 어울마당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소규모재건축사업 및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조합장, 이사, 감사 등 관계자들이 대상이다.

교육은 3부로 나눠 진행된다. 제1부에서는 김호권 주거환경연구원 부원장이 ‘소규모정비사업 추진 절차 및 관리처분계획’을 주제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추진 절차 및 주요 업무 내용 △최근 개정 법령 △관리처분계획 시 토지등소유자/조합원/분양대상자 산정기준 등에 대해 강의한다.

제2부에서는 진상욱 법무법인 인본 대표변호사가 ‘소규모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및 정보공개’를 주제로 △시공자 선정기준 및 방법 △시공자 선정기준 △계약업무 처리기준 해설/협력업체 선정 △정보공개 및 형사처벌 등 벌칙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제3부에는 한상휘 부천시 주택국장이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부천시 정책방향’을 설명해 부천시의 전반적인 정비사업 방향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휘 부천시 주택국장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정비사업 관계자의 사업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조합 내 갈등을 예방하고, 신속하고 투명한 사업추진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부천시 정비사업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