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개최
남양주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개최
공무원 및 재개발·재건축 관계자 대상
사단법인 주거환경연구원 주관으로
25일부터 6주간 매주 수요일 강의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23.10.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강민교 객원기자] 남양주시는 공무원과 재개발·재건축사업 관계자 등 시민을 대상으로 1025상상 더 이상 정비사업 아카데미교육을 시작했다. 조합관계자와 시민, 공무원까지 약 6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첫 강의는 이번 아카데미를 주관하고 있는 사단법인 주거환경연구원의 김호권 부원장이 도시정비법에 따른 정비사업 추진절차를 주제로 정비사업 유형과 사업추진 현황, 사업방식, 사업추진 절차별 주요업무 등을 실무사례를 들어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서 두 번째 강의는 법무법인 인본의 진상욱 대표변호사가 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과 창립총회를 주제로 추진위원회 구성 방법과 운영규정 내용, 추진위원회가 수행해야 할 업무, 조합설립을 위한 동의서 징구와 창립총회 개최시기, 방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강의했다.

강의에 참석한 시민들은 강의내용이나 사례가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매우 유익했으며 이해가 쉬웠다고 입을 모았다.

남양주시 도시정비2팀 송성희 팀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정비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공공의 관심 증대와 정비사업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건전한 정비사업 문화를 정착시킴과 동시에 향후 투명하고 공정한 정비사업 추진을 지원하고자 교육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상상 더 이상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1025일부터 1129일까지 6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630분부터 840분까지 금곡양정 행정복지센터 4층 회의실-2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정비법에 따른 정비사업 추진절차 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과 창립총회 조합운영 및 조합정관 해설 도시정비사업 형사처벌과 정보공개 정비사업 관련 세금과 회계 및 절세전략 시공자 선정 등 정비사업 계약업무 처리기준 토지등소유자, 조합원, 분양대상자 산정기준 정비사업 단계별 감정평가(종전/종후자산) 정비사업 단계별 소송 유형(매도청구/명도소송 등)으로 12강의가 진행된다.

지난 925일부터 1018일까지 정기참석자 사전신청을 받았으며 총55명이 신청을 했다. 사전신청자는 총 12강의 중 8강의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증도 수여된다. 수료식은 1129일 강의가 종료된 후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열린강의로 시민이면 누구나 관심있는 강의만 참석해 들을 수 있다교육문의 031-590-44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