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시민강좌 성화
안양시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시민강좌 성화
지난 22일 첫 강의에 시민 400여명 참석
다음달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개최
  • 강민교 객원기자
  • 승인 2024.05.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강민교 객원기자] 안양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주거환경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년 안양시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시민강좌가 지난 22일부터 시작됐다.

이날은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4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교육열의에 대한 감사인사를 하고 있는 최대호 시장.
교육열의에 대한 감사인사를 하고 있는 최대호 시장.

개강에 앞서 시민들의 교육열의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기 위해 참석한 안양시 최대호 시장은 복잡하고 어려운 재건축재개발사업에 대한 전문가들의 설명을 통해 향후 정비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안양시도 정비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 강의는 염중선 수창산업개발 고문이 재건축·재개발사업 추진절차 및 노후계획도시정비법 주요내용을 주제로 강의했다.

정비사업의 유형과 사업시행방식, 사업추진절차별 주요 내용 등을 설명해 정비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전제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근 427부터 시행된 노후계획도시정비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까지 상세히 설명했다.

2부 강의는 이우진 세무법인 이레 대표세무사가 부동산 세금의 종류와 재건축부담금, 정비사업 조합과 조합원의 세금과 절세 전략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다음 강의는 이달 29일 수요일에 진행되며 법무법인 인본 진상욱 대표변호사가 추진위원회 구성 및 조합설립인가, 조합정관 해설 및 정보공개, 벌칙에 대해 강의한다.

이번 안양시 시민강좌에 대해 김현옥 안양시 도시정비과장은 재건축·재개발사업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알권리를 보장하고 정비사업 추진절차와 조합설립 및 시공자 선정 등 주요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향후 원할한 사업추진을 지원하고자 계획됐다고 전했다.

안양시 시민강좌 일정은 522일부터 626일까지 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30분까지 안양시청 강당에서 진행된다. 참석대상은 지난 422일부터 513일까지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된 415명이다.

시민강좌를 신청기간내 신청을 못한 경우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수강할 수 없는 경우는 하반기에 시행되는 시민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신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