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상록우성 선도지구 지정신청 위한 소유주 공청회 개최
분당 상록우성 선도지구 지정신청 위한 소유주 공청회 개최
  • 김병조 기자
  • 승인 2024.07.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우징헤럴드=김병조 기자] 성남시 분당 상록우성아파트가 지난달 29일 재건축 선도지구 지정 신청을 위한 소유주 공청회를 열어 주민 참여를 독려했다.

상록우성 재건축추진준비위원회(위원장 최우식)는 단지 인근 정자중학교에서 공청회를 열어 지난 25일 성남시가 발표한 분당 선도지구 공모지침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향후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은혜 성남 분당을 국회의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기홍 분당 총괄기획가와 아파트 및 상가 소유주 600여명이 참석했다.

공청회는 김기홍 분당MP가 성남시 선도지구 공모지침 평가기준 설명을 시작으로, 협력업체들이 조합방식과 신탁방식을 설명함으로써 재건축 사업시행방식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였다. , 최우식 준비위원장이 현재까지의 재건축 준비현황과 선도지구 지정신청 위한 향후계획을 발표했다.

나아가 상록우성은 앞서 지난달 26일 분당 최초로 사전동의서 주민동의율 90%를 돌파했다고 밝히며, 분당 지역 재건축 추진 단지 중 주민 결속력이 높은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최우식 준비위원장은 상록우성은 충분한 검토와 주민합의를 통해 전략적으로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재건축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