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상동주공, 신성건설 파트너로 선정
정읍 상동주공, 신성건설 파트너로 선정
  • 박노창 기자
  • 승인 2005.10.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상동주공, 신성건설 파트너로 선정
 
  
조합 “시공사-정비업체 합심… 사업성공 확신”
신성 “전라권 사업 확대… 메이저 도약 기회”

 

전북 정읍시 상동주공재건축조합(조합장 송광덕)이 사업파트너로 신성건설을 선택했다.
상동주공 관계자는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에서 신성건설이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송광덕 조합장은 “지난 1월 29일 창립총회 이후 사업추진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오늘 시공사를 선정하게 됐다”며 “조합과 신성건설,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가 합심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내달 초부터 신탁 및 이주 절차를 진행시킬 예정”이라며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성건설 관계자는 “상동주공 재건축사업 수주를 계기로 전라권에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명실상부한 전국 메이저 1군업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정읍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참된 기업이미지를 확실히 심겠다”고 밝혔다.
신성건설은 인근의 연지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에도 참여의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정읍지역의 ‘미소지움’ 시티 구상에도 열의를 보이고 있다.
이 관계자는 “상동주공을 비롯해 연지주공의 재건축사업과, 자체 아파트가 건설될 경우 신성건설이라는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가 정읍지역에 건설될 수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조합 관계자는 시공사 선정의 건 외에도 이날 상정된 △주택재건축정비사업(사업계획 포함) 결의의 건 △대의원 인준(보선)의 건 △대한주택보증㈜ 약정 체결의 건 △총회안건 결의사항에 대한 위임의 건 △기타안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상동주공은 23평형 35세대, 31평형 13세대, 33평형 195세대, 46평형 26세대, 60평형 2세대 등 총 271세대를 신축할 예정이다.
한편 신성건설은 정읍지역 외에 전주, 광주 등의 전라권 핵심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있다.

-------------------------------------------------------------

“가급적 빨리 이주·철거 시작할 것”
 
인터뷰/송광덕 상동주공재건축조합장
시공사 선정 총회를 마친후 송광덕 조합장은 홀가분하다는 말로 소감을 대신했다. 송 조합장은 조합원들의 소망대로 재건축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총회는 사업파트너를 선정하는 중요한 총회였다. 신성건설이 사업파트너로 최종 결정됐는데.
=신성건설의 브랜드와 회사 이미지가 조합원들의 결정에 많은 도움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조합도 좋은 회사가 파트너로 선정돼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향후 사업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
=신성건설과 협의 후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이주 및 철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시공사 선정 이후 가장 역점을 둬 추진할 사업일정은.
=조합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아파트를 만드는 데 모든 역점을 둘 계획이다. 물론 시공중에 안전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상동주공의 장점은.
=아파트 단지 주변에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모두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대중교통인 시내버스 전체 노선이 아파트를 경유하며 시를 관통하는 중앙로, 대학로가 위치해 있으며 공원이나 놀이터도 인접해 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사항은.
=무사히 재건축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줄 것을 부탁한다. 조합 집행부도 조합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

“첨단 디지털 아파트로 고객 미소짓게 하겠다”
선정소감/송원석 신성건설 부장
-상동 조합원들이 신성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근 5년간 1만여 세대가 넘는 주택 공급실적의 풍부한 경험과 건설 노하우 그리고 기업신용도 A등급의 기업 공신력, 미소지움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 여기에 수주과정을 통해 상동주공 아파트 조합원님들에게 드린 신성건설만의 성실함과 믿음이 가미돼 시공사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신성 미소지움만이 가지는 차별성은.
=저희 신성 건설 미소지움은 이제 명실상부한 전국적 아파트 대표 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했다. 신성 미소지움의 차별성을 언급한다면 두가지로 보고 싶다. 신성 미소지움의 내적 차별성은 타사보다 한발 앞선 최첨단 디지털 테크놀러지 고품격 아파트의 실현, 신개념 평면의 구현을 통한 보다 나은 삶의 질적 향상, 문밖을 나서면서 느끼게 되는 아늑함과 격조 높은 아름다운 단지 조경, 고객의 입장에서 혹시 만족하지 못하는 1%를 채우기 위해 입주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감동 미소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는 노력, 이것이 바로 실내와 실외를 유기적으로 고객과 함께 연결짓게 하는 타사에 견줄 수 없는 내적 차별성이다. 이러한 내적 차별성에 차별화 된 높은 프리미엄 실현으로 더 한층 고객이 미소짓게 하는 신성 미소지움의 외적 차별성이 있다.
-상동 주공 재건축아파트의 신축에 대한 각오는.
=저희 신성건설은 상동 주공아파트를 당사의 본격적인 전라권 사업 확장의 전초기지라고 생각하고 수주했다. 그러니 만큼 제일 우선은 상동 조합원님이 만족하실 수 있는 아파트를 지어 드리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전라권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데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모범 현장으로 만들어 가겠다. 전국각지 수많은 현장에서 보다 좋은 아파트를 공급하기 위한 일념으로 피땀 흘려 배운 경험과 노하우를 이곳 정읍 상동 주공에 쏟아부어 조합원님께 보답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