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저밀도 재건축 ‘그랜드슬램’ - 화성씨앤디㈜
송파구 저밀도 재건축 ‘그랜드슬램’ - 화성씨앤디㈜
단숨에 2만4천가구 매머드급 실적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4.06.0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층아파트 재건축 분야에서도 입지 탄탄
20년 노하우 성공 정비사업 파트너 명성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의 대명사 화성씨앤디㈜(대표 김충한·사진)의 명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20년 전통을 가진 전문기업으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의 새로운 영역 개척에 나서고 있다.

 

영세기업들이 즐비해 폐업과 창업이 빈번한 정비사업전문관리 업계의 혼란을 20년 전통의 뚝심과 신뢰로 정면 돌파해 나가며 정비업계 발전의 균형추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화성씨앤디가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의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의 영역을 뛰어넘어 정비사업 토탈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 행정용역을 대행하는 용역회사에 머무는 것에서 벗어나 정비사업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 컨설팅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는 오랜 전통과 노하우가 있어야만 가능한 일로 화성씨앤디가 능력 면에서 타 기업과 차별화되기에 가능한 일이다.


화성씨앤디의 능력은 과거 실적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성공 재건축의 대명사로 불리는 잠실 저밀도 재건축사업이 화성씨앤디의 작품이다.

잠실 주공단지와 잠실 시영단지 전체가 화성씨앤디의 손길을 거쳐 탄생했다는 점은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남을 정도로 업계 역사에서 큰 획을 그은 사례로 평가받는다.

5층 아파트였던 잠실1·2·3·4단지와 시영 등 5개의 저밀도 재건축을 성공리에 완성, 송파구 지역에서 단숨에 2만4천 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실적을 구축했다. 


무엇보다 화성씨앤디의 숨은 활약은 도시의 경쟁력을 몰라보게 바꿔 놓았다는 점이다.

송파구는 잠실 재건축의 성공적 완료로 단숨에 강남구와 수위 자리를 차지할 정도로 획기적인 성장을 했다. 

그 배경에는 인구의 변화에 기인한다. 재건축으로 인해 송파구로 경제력과 문화를 향유하는 새로운 도시 인구가 유입됨으로써 도시 발전의 탄탄한 기회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화성씨앤디가 이 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다는 점은 송파구 및 송파구의회, 교육청으로부터 재건축사업을 치하하는 수많은 표창과 감사패를 받았다는 사실에서 증명된다.

최근에도 화성씨앤디는 송파구·강남구 등 서울시내 각 자치구청과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하며 원만한 대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로 인해 화성씨앤디는 차별화된 행정력과 확고한 전문성을 갖고 있다는 자부심이 가득하다.


아울러 송파구에서의 사업성공은 타 지역에서의 성공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다.

개포시영, 개포2단지, 영등포1-4구역, 가재울뉴타운과 과천2단지 등 타 지역에서의 화성씨앤디의 활약은 이 같은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특히 개포주공2단지는 개포5개 단지 중 최초로 사업시행인가를 득하였고, 과천주공2단지 재건축사업도 사업성 향상을 적극 추진, 순항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처럼 화성씨앤디는 국내 정비사업과 함께 성장해 온 대표적인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로 향후에도 계속해서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해 조합의 성공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김충한 대표이사는 “화성씨앤디는 20년의 오랜 전통과 사업추진 노하우로 조합에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며 “주택재건축·재개발, 도시환경정비사업 등 정비사업을 선도하는 업계의 대표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