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GC 이철룡 대표, 최단 조합설립·완판분양… 정비사업 컨설팅 리더
아이엠GC 이철룡 대표, 최단 조합설립·완판분양… 정비사업 컨설팅 리더
전문 노하우로 높은 수익성을 책임지는 최고의 컨설턴트 그룹으로 '우뚝'
  • 문상연 기자
  • 승인 2019.09.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GC(대표 이철룡). 특이한 이름이 눈길을 끈다. ‘Innovation(혁신 경영), Morality(윤리 경영), Great strategy(전략 경영), 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 경영)’. 4가지 키워드의 첫머리를 회사명으로 삼아 그 이름이 품고 있는 경영 원칙을 지켜가고 있는 아이엠GC.

“사업의 발목을 잡는 요소는 무수히 많고 언제 어떤 상황이 튀어나올지 모르죠. 이런 상황에서 비로소 전문 관리업체의 역량이 드러납니다. 성급하게 문제를 봉합하려다가는 더 큰 문제를 낳기 쉽거든요.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기본부터 파고든 다음 해결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그 중 최선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뒷받침 되어야 하지요.”

아이엠GC의 첫 번째 힘은 높은 전문성이다. 경영 원칙에서 알 수 있듯이 경제전문가, 건축사, 공인중개사, 건설사 관련 등의 정비사업 관련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임직원들이 신속하고 전문적인 업무를 지원하여 원활한 정비사업 진행을 도모하고 있다. 대규모 사업장들을 관리해 오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업무수행능력은 동종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한다. 

아이엠GC의 두 번째 힘은 빠른 추진력이다. 정비사업에서 시간은 곧 돈으로 통한다. 이에 아이엠GC는 창립총회부터 인허가 절차, 착공, 준공, 조합청산 및 해산까지 완벽한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사업을 이끌어간다.

그 비결은 ‘맨파워’에 있다. 아이엠GC는 3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와 60여명의 지원 인력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고, 이들은 정비사업과 관련한 행정 용역과 컨설팅은 물론 법률, 회계에 이르기까지 사업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에 대해 막힘없이 대응하고 있다. 

아이엠GC의 마지막 힘은 뛰어난 중간자 역할에 있다. 아이엠GC는 추진위·조합과 주민들 간에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유능한 중간자의 역할도 수행한다. 조합의 행정 지원은 물론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까지 완벽하게 해소해 주며 사업 진행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도모한다. 이와 같은 과정은 업체의 투명성과 직결되고 신속한 정비사업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전국 최단기간 조합설립인허가달성, 최단기간 조합설립동의서 충족, 최단기간 최고분양률 달성, 비대위 없는 사업장, 최단기간 시공자선정, 모범사례선정, 서초지구 사업시행인가 1등·관리처분인가 1등 등 각종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엠GC, 그 중심에는 이철룡 대표가 있다. 

이철룡 대표는 실무에 능하며, 겸손한 미덕을 겸비하여 조합의 어떠한 요구사항도 언제나 미소 지으며 100% 따르고 완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직까지도 관리처분계획을 직접 작성하는 이철룡 대표는 “각종 회의주관과 총회 사회를 자주 보게 되는데, 실무에 능하지 않으면 신뢰할 수 있는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많은 조합장이하 임원분들이 편안히 대해 주시고 신뢰해 줄 수 있는 원천은 바로 정확한 지식과 실무능력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조합의 사업추진과 사업성을 위해서는 꾸준히 실무감각을 유지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고, 수많은 사업장에서 특히 어려운 솔루션 의뢰, 관련업체들의 자문요구도 이에 기인한 것이라 말한다.

아이엠GC가 이끌고 있는 대표 현장은 대치동제1지구, 서초우성1차, 염리3구역, 과천6단지, 안산5단지1구역, 인천 십정3구역, 성남 산성구역, 성남 은행주공, 수원 팔달8구역 등으로 이들은 모두 높은 수익성이 기대되는 사업장이다. 

이철룡 대표는 “정확한 판단과 충분한 현장 노하우를 갖춘 임직원들의 역량은 원활한 정비사업 진행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이어진다”며 임직원 모두가 다양한 경험과 데이터 축적을 통해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한 아이엠GC의 최대 장점을 거듭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